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당장 떠나고 싶은 세계의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

 

 

늘 같은 일상 속에서 있다보면 한번 쯤은 ‘아… 떠나고 싶다’ 이런 생각 들 때가 꼭 있는데요. 저는 경치 좋은 곳에서 드라이빙을 즐기는 걸 종종 상상하고는 합니다.

 

위험천만한 곡예 코스부터 바다 속으로 들어갈 것만 같은 스릴 만점 코스, 세계 어디에도 없는 얼음 도로 까지. 이와 같이 이름난 드라이브 코스들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매년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오늘은 세계의 이색적인 도로 몇 군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탈리아, 스텔비오 패스

 

 

toplistsmania.com


알프스에서 두번째로 높은 산맥에 있는 도로로, 사진에서 처럼 산 기슭에 지그재그로 나 있는 위험천만한 길은 도저히 갈 수 없는 길처럼 보입니다. 경사는 물론 급커브가 숨어있어 운전 고수들만 성공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영국 BBC에서는 이 곳을 유럽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로 선정하기도 하였습니다.

 

 

캐나다, 아이스로드

 

www.truckerswheel.com


캐나다 노스웨스트지역에 있으며, 겨울이 되면 넓은 호수가 1.5m~2m로 두껍게 얼어 도로가 됩니다. 아이스체인과 징을 장착해야 달릴 수 있으며, 실제로 겨울이 되면이 호수를 통해 많은 물자를 수송합니다.

근처에서는 개 썰매나 스노우 모빌 등의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며, 운이 좋으면 오로라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노르웨이, 아틀란틱 로드

 

www.architect.net

 

 

 

몇년 전, 국내 자동차 광고에서도 선보여진 적이 있는 곳이죠? 작은 섬들을 이은 다리로 바람의 저항을 덜 받게 하기 위해 요리조리 휘어 만들었습니다. 특히 강한 바람과 파도 때문에 더욱 유명해지기도 했는데요. 위험하기도 하지만 파도를 뚫고 바다위를 달리는 듯 한 느낌을 즐길 수 있어 스릴만점의 드라이빙 코스입니다.

 

 

이탈리아, 아말피 해안도로

 

 

 

이탈리아 남부도시 나폴리에 있으며 소렌토에서 사레르노까지 총 40km에 이르는 해안도로입니다. 드라이브 코스 중에서 아말피와 포지타노는 가장 예쁜 마을로 손꼽히며, 매년 여름철이 되면 많은 관광객들이 해수욕을 즐기기위해 모여듭니다.

 

특히 아말피 해안도로는 길이 좁은 데다가 급커브가 많아서 스릴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바다의 멋진 경치를 감상하고 싶더라도 한눈팔지 말고 운전에 집중해야겠습니다. 

 

 

 

아랍 에밀리트, 제벨 하피트

 

outandavoutuae.net

 

 

아랍 에밀리트에서 가장 높은 산인 제벨 하피트 산에 만들어진 산간도로. 해발 1,200m에 달하는 산을 관통하는 도로는 총 7.3마일에 이르며, 급격한 굴곡은 물론 평탄한 경사도 있어 드라이브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한편 세계적인 자동차들의 초청, 시승행사가 매년 이곳에서 열리기도 합니다.

 

 

위험천만하고 아찔 하지만, 한번 쯤은 꼭 가고싶은 생각이 드는 곳이네요. 여러분은 위의 다섯 곳의 드라이브 장소 중에서 어딜 가장 가고싶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