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머니가 가벼운 이들에게 추천하는 돈 아끼는 앱(App)

 

 

들어오기가 무섭게 빠지는 월급님을 보며 절약해야겠다고 늘 다짐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 게 현실이고, 어느새 지갑은 또 텅텅 비어있죠.

 

이렇게 돈 아끼기가 너무나도 어려운 분들이라면 앱을 이용해서 조금씩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각종 할인쿠폰 앱부터 돈 버는 앱까지, 유용한 도움이 될 테니까 지금 당장 읽어보세요!

 

 

 

1. 모바일 지갑 ‘CLiP’

 

 

 

기존 서비스들은 할인쿠폰 제공이나 멤버십 포인트 관리가 주된 기능이었지만, 클립 앱은 카드 할인정보와 쿠폰, 멤버십, 포인트 적립 등을 하나로 해결하는 모바일 지갑입니다.

 

대형 가맹점뿐만 아니라 중소 상점 등 전국 11만여 곳에서 앱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으므로 현금이나 카드가 없이 외출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또 매장 안에 들어서면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자동으로 카드부터 멤버십 쿠폰, 이벤트까지 모두 알려주고, 미리 설정해둔 반경 내에 있는 가맹점 가운데 할인혜택이 가장 큰 곳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2. 대학생들의 필수 앱 ‘쿠즈’

 

 

 

대학생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들을 담은 앱입니다. 전국 371개 캠퍼스 중 자신의 학교를 선택해 재학 중인 학교 또는 졸업학교에 따라 맞춤형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며, 4년제와 2,3년제는 물론 사이버 대학교, 학점은행제 학생 모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교육이나 생활과 관련된 혜택이 주로 있으며,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관심별, 지역별 카테고리 설정 기능이 있습니다. 쿠폰 발급 후에는 스마트폰 지갑 기능인 ‘마이쿠즈’를 통해 쿠폰을 간편하게 관리하도록 합니다.

 

 

 

3. 흩어져있는 할인정보를 한 곳에 ‘쿠폰모아’

 

 

 

 

유명 소셜커머스의 할인쿠폰과 온라인 쇼핑몰의 인기 할인 상품을 한꺼번에 모아 놓은 쿠폰 앱으로, 쿠폰모아만 있으면 소셜커머스 앱을 여 러개 다운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특히 자신이 자주 가는 지역의 맛집, 여행, 뷰티 쿠폰만 따로 모아서 확인할 수도 있고, 찜 목록 기능을 통해 충동구매를 막고 더 현명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상위에 올라와 있는 상품들은 판매량과 판매액, 클릭률 등을 통해 공정하게 산출된 인기도로 정렬하여 믿을 수 있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돈 버는 리워드 앱, '캐시슬라이드'

  

 

 

캐시슬라이드는 잠금화면에 광고를 보여주면서 잠금 해제만으로 포인트 적립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다른 리워드 앱과는 달리 광고뿐만 아니라 최신 뉴스, 트렌드 정보까지 유용한 콘텐츠도 얻을 수 있어 일상생활에 유용한 앱입니다.

 

아이디와 메일로 간단하게 가입하고, 잠금화면을 통해서 차곡차곡 캐시를 모읍니다. 그리고 이렇게 모은 캐시로 상품을 구입하거나 현금으로 환급, 또는 기부까지 알차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주기에 따라서 금액은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한달에 1만원 이상의 캐시를 모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