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럴 때 꿀팁

스마트한 운전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자동차 앱 BEST4

 

매일 쏟아지는 다양한 앱 중에서도 자동차와 관련한 앱들이 많이 있는데요. 꼼꼼한 자동차 관리를 도와주는 차량 가계부 앱부터 자동차 수리, 주차장 예약 서비스까지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합니다.

 

혹시 자동차 앱이라고는 내비게이션밖에 모르셨다면, 지금 당장 읽어보세요!

 

 

 

1. 꼼꼼한 자동차 가계부 ‘마카롱’

 

 

 

매월 사용하는 주유비 내역이나 정비 기록을 알고 싶은 운전자들을 위한 차계부 앱 입니다. 위치정보를 통해 주유내역을 빠르게 입력하고, 월별지출이나 차량운행 거리, 연비 등을 통계 그래프로 제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특히 엔진오일이나 타이어 교체, 보험 만기와 같이 운전자가 놓치기 쉬운 것들을 꼼꼼하게 체크해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휴대폰을 교체해도 실시간 동기화로 언제든지 데이터 복원이 가능합니다.

 

 


 

 

2. 자동차 수리 필수 앱 '카닥'

 

 

 

자동차에 흠집이 나서 수리를 받고 싶은데, 카센터에 갈 여유가 없다면? 자동차 수리 앱 카닥을 통해 쉽고 빠르게 정확한 수리견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수리를 원하는 부분을 사진 찍어 올리고,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그 지역 내에 있는 5~6개의 수리업체로부터 견적이 도착합니다. 업체별로 채팅상담이 가능하므로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할 수 있으며, 바가지 없는 합리적인 수리가격과 검증된 퀄리티를 제공합니다. 직접 움직이지 않고 수리를 받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차량 픽업과 렌터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중고차 팔고 싶을 땐 '바이카'

 

 

 

중고차 매매도 앱을 통해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사진 4장과 차량에 관한 정보를 간략하게 입력하면, 전국의 중고차 딜러들이 경매 입찰방식으로 가격을 제시합니다. 소비자는 제시된 상위 가격 3명의 딜러 중 선택을 하고, 안전거래시스템으로 차량을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현재 경매 진행 중인 자동차도 확인할 수 있으며, 직거래 혹은 중고차 마켓을 통해 검증받은 딜러의 중고차를 안전하고 손쉽게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4. 스마트한 주차예약 ‘파크히어’

 

 

 

주차문제도 운전자들의 고민 중 하나인데요. 주차장 예약서비스 ‘파크히어’ 앱을 이용하면, 편리하고 저렴하게 주차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목적지와 주차장 이용 시간을 입력하면 조건에 맞는 주차장을 추천받게 됩니다. 사용자는 주차장 위치와 가격을 확인한 후에 주차장을 선택하고, 신용카드 혹은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현재 서울, 경기 지역의 주차장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공영·민영 주차장을 포함하여 총 4,000여개의 주차장 정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도 똑똑하고 합리적으로 이용해야 스마트 유저가 될 수 있겠죠. 필요한 앱이 있다면 지금 바로 다운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