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럴 때 꿀팁

자동차 기름 아끼는 효율적인 주유방법


기름 값이 비싸다고 큰 맘 먹고 지른 자동차를 집에만 모셔둘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많은 운전자들이 연비를 아끼기 위해 연비 좋은 자동차를 선택하기도 하고, 운전 습관을 바꿔보기도 하는데요.


혹시 주유 방법에도 절약법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금호타이어가 알려드리는 연비 절약하는 주유 팁 5가지만 꼭 알고가세요!



1. 꽉 채워서 주유하지 않는다




물도 3~4L 통에 가득 채우면 무겁듯이, 그보다 10배 이상 기름이 들어가는 자동차도 기름으로 인해 차체가 무거워질 수밖에 없습니다. 차체가 무거우면 무게만큼 기름 소모량도 늘어나므로 주유할 때는 연료 탱크의 ⅔ 정도로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들은 4만원, 5만원과 같이 가격 단위로 주유를 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2. 바닥에 닿기 전에 주유하라

 

 


기름이 거의 남지 않았을 때 주유하게 되면 연료가 탱크 바닥에 부딪히며 산화되기 때문에 일정 수준의 연료는 바로 날아가 버립니다. 따라서 경고등에 신호가 들어올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주유 눈금이 한 칸 이상 남았을 때 기름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3. 오전보다는 아침, 새벽에 주유하라


 

 

온도가 낮으면 휘발유의 밀도가 낮아지기 때문에 새벽이나 아침에 주유하는 것이 리터(L)당 몇 원 싼 주유소를 찾아 헤매는 것보다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나 눈이 내려 습도가 높은 날에는 연료탱크 안에 물방울이 맺힐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게 좋습니다.



4. 휘발유 수송 차량이 오는 시간대는 피한다




주유소에 기름을 공급할 때는 저장탱크의 휘발유가 저어지며 바닥에 있던 침전물이 올라옵니다. 이때 주유를 하면 불순물이 함께 주유 되어 주유량이 줄어들 수 있으므로 그 시간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비 등급이 같은 자동차라도 올바른 자동차관리와 운전 방법, 주유 방법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작은 방법부터 실천해가면서 경제적인 드라이빙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