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가을을 제대로 만끽하는 10월 축제


‘가을’ 하면 생각나는 것이 있죠? 붉게 물든 노을과 바람에 살랑거리는 코스모스, 울긋불긋 물든 단풍까지, 모두 가을을 대표하는 것들입니다.


그리고 10월에는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들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행사도 준비되어 있으니 모두 놓치지 마세요!  



1.  고양 가을꽃 축제




날짜 : 10월 2일 ~11일

시간 : 09:00 ~ 18:00

장소 : 고양시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광장

홈페이지 : www.flower.or.kr


아름다운 호수를 배경으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고양 가을꽃축제>가 개최됩니다. 국화, 백일홍, 해바라기 등 가을꽃으로 꾸민 가을꽃 정원과 다양한 공연 이벤트, 화훼농가가 직접 재배한 화훼를 판매하는 전시장까지 오감만족 꽃 문화 축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문화·놀이 체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도자기만들기 ,캐리커쳐 등의 문화체험장과 호수 위에서 수상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꽃 수상 자전거로 축제를 더욱 알차게 즐겨보세요. 또 축제 기간 중 주말과 공휴일에는 임시 주차장과 행사장을 이어주는 셔틀버스가 운행 홈페이지를 통해 승강장 위치와 시간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 서울 억새축제 




날짜 : 10월 10일 ~17일

시간 : 22:00 까지 야간개방

장소 : 월드컵공원 하늘공원 (서울시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서울 월드컵공원 안의 하늘공원에서는 색색의 조명으로 물든 억새밭과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생태공원으로 조성되어 야생 동식물 보호를 위해 야간에는 출입이 통제되었던 하늘공원을 축제 기간에만 특별히 야간개방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억새밭을 새롭게 즐길 수 있도록 일루미네이션 포토존을 운영하고, 다양한 문화장르 공연과 만들기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선선한 10월의 저녁, 하늘공원의 광활한 억새밭에서 일상의 여유와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길 바랍니다. 



3. 구리 한강 코스모스축제




날짜 : 10월 9일 ~11일

장소 : 구리 시민 한강공원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 883-2)

홈페이지 : cafe.naver.com/guri92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구리 코스모스 축제는 ‘꽃과 함께하는 하나 되는 구리’라는 주제로 진행됩니다. 한강시민공원은 자전거도로와 실개천, 산책로, 잔디광장 등이 조성되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개막 첫날에는 축하공연과 뮤지컬 등으로 문을 열고, 축제 기간에 사진 공모전과 학생 백일장 등 다양한 전시 체험 행사도 함께합니다. 강변을 따라 코스모스가 피어있으니, 그 길을 따라 산책을 해도 좋고, 자전거를 타며 강바람을 즐겨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4. 장성 백양 단풍축제




날짜: 10월 23일 ~ 10월 25일

장소 : 백암산, 백양사 (전남 장성군 북하면 백양로 1239)


내장산 국립공원에 속해있는 백암산은 거대한 바위를 배경으로 계곡 물이 흘러내려 경치가 매우 수려합니다. 가을이 되면 단풍으로 절경을 이루는데, 특히 백암산의 단풍은 다른 지역보다 잎이 작고 색깔이 고운 당단풍(애기단풍)이 일품입니다. 


백암산의 백학봉에 서 있으면, 백양사 일대의 계곡과 단풍이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단풍뿐만 아니라 백양사의 대웅전과 극락보전 등은 지방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으니, 함께 구경하면 좋은 여행일정이 될 듯합니다. 



이번 주말에는 가족이나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가을 축제를 즐겨보세요. 특히 가을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도 남기면 더욱 좋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