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계속 머무르고 싶은 고속도로 이색 휴게소

 

고속도로를 타면 중간에 꼭 들르게 되는 곳이 있죠? 바로 휴게소입니다. 장거리 운전 동안 허기진 배를 채우거나 잠시 눈을 붙이기 위해 들르게 되는데요. 요즘 휴게소는 편리한 시설과 맛있는 먹거리, 이색적인 테마로 조성되어 있어 운전자들의 발길을 멈출 수 밖에 없도록 합니다.

 

그렇다면 전국 고속도로 곳곳에서 소문난 이색 휴게소는 어떤 곳들이 있는지, 금호타이어와 함께 찾아볼까요?

 

 

1. 서해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행담도 휴게소’

 

 

 

주소 :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매산리 513 (서해안고속도로)
연락처 : 041-358-0700

 

국내 유일하게 바다 위에 설치된 휴게소로, 작년 휴게소를 새롭게 리모델링하여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객이 서해안 전경을 바라보며 피로를 풀고, 다양한 먹거리와 편의시설, 쇼핑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아울러 기존 한식, 중식 등 단조로운 메뉴의 식당에는 프리미엄 푸드코트 들을 조성해 전문 조리사가 만드는 다양한 먹거리까지 제공합니다.

 

 특히 휴게공간과 더불어 서해대교와 바다의 아름다운 경관, 일몰을 볼 수 있는 관광명소로 많은 이들이 찾고 있습니다.

 

 

 

2.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덕평 자연휴게소'

 

 

 

주소 :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각평리 319 (영동고속도로)
연락처 : 031-645-0001

홈페이지 : www.dpecoland.com

 

덕평자연휴게소는 아름다운 정원과 자연을 담은 휴게공간이 인상적입니다. 2007년 한국건축문화대상을 받을 정도로 세련된 건축물과 이루어져 있으며, 화장실의 위생상태도 깔끔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덕평 자연휴게소는 다양한 시설물들이 많습니다. 연인과 함께 추억을 남기기 좋은 ‘러브가든’과 각종 허브를 체험할 수 있는 ‘보태닉 Hill’s, 애견 체험학습장과 친환경 애견놀이터가 있는 강아지파크 ‘달려라 코코’가 함께 자리해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휴게소 최초로 쇼핑몰을 만들었으며, 휴게소 내 서점이나 약국, 화장품샵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3. 국내 최대 규모의 휴게소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

 

 

위치 :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중부고속도로 82번
전화 : 031-630-0001

홈페이지 : www.majangpremium.com

 

중부고속도로의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는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구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휴게소입니다. 거리모양으로 길게 늘어선 건물 안에는 다양한 의류 매장과 스포츠용품 매장이 있으며 카페, 식당, 패스트푸드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휴게소 안에 전문 대형마트가 입점해 있어 여행 이동 중에 저렴한 가격으로 장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추석 선물을 미처 준비하지 못했다면,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를 들려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4. 무료로 자전거와 낚시대를 대여해주는 '금강 휴게소'

 

 

 

 

주소 : 충북 옥천군 동이면 금강로 596번지 (경부고속도로)
연락처 : 043-732-7651

홈페이지 : www.kgsa.co.kr

 

금강휴게소의 가장 큰 장점은 금강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휴게소 뒤에 금강이 흐르고 있어 산책로를 걸으며 금강을 감상할 수도 있고, 휴게소 하행 주차장 앞에서 자전거와 낚싯대를 무료로 대여해주니 편안하게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조금 여유가 있다면 휴게소 근처 금강 유원지에 들러 수상스키나 바나나보트 등 수상스포츠를 체험해보길 추천합니다. 

 

특히 빙어를 통째로 튀겨 매콤한 양념을 바른 충북 옥천의 특산물, 도리뱅뱅정식이 유명하니 금강에 들렀다면 꼭 맛보시길 바랍니다. 

 

 

금호타이어와 함께 전국의 유명 고속도로 휴게소 4곳을 알아봤습니다. 여러분이 추천하고 싶은 이색 고속도로 휴게소가 있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