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동차를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인테리어 용품

이럴 때 꿀팁

by 금호타이어 2015. 10. 2. 07:00

본문





자동차를 많이 이용하는 경우라면 하루에도 몇 번씩, 3~4시간 이상 이용하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매일 타는 자동차가 조금은 지겨워졌다면, 아기자기한 자동차 인테리어 용품을 사용해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금호타이어가 알려드리는 ‘자동차 인테리어 용품’을 참고해보시고 내 차에 놓고 싶은 물건이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1. 냄새제거와 기분전환에 좋은 방향제


불스원샷 블로그


밀폐된 공간인 자동차를 주기적으로 환기하는 것은 어려우므로, 차의 냄새를 제거해주고 기분전환에도 도움을 주는 방향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위적인 향기 때문에 두통이나 멀미로 고생한 적이 있다면. 향 선택도 신중하게 하는 것이 좋은데, 특히 장시간 운전을 하는 운전자라면 튀지 않고 은은한 향을 고르도록 합니다.


방향제 형태로는 대시보드에 부착하거나 위에 매다는 것, 에어컨 통풍구에 끼우는 것, 컵 홀더 타입 등 여러 종류 중 취향에 맞춰 고를 수 있습니다. 단, 대시보드 위나 상단에 매달아 놓는 형태는 운전 시 시야를 가리지 않도록 위치를 잘 맞추도록 합니다.



2. 어린이를 위한 안전벨트 인형


허그돌



안전벨트 인형은 벨트의 각도를 내려주어 성인 사이즈의 벨트를 아이들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도 합니다. 또한, 장거리 여행 시 답답해하는 아이들에게 귀여운 캐릭터인형으로 편안하고 재미있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단, 안전벨트 인형으로 어린이 안전벨트를 완벽하게 대체하지는 못하기 때문에 카시트와 같이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편한한 운전자세를 위한 쿠션




특히 장거리 운전을 많이 하는 운전자라면 허리쿠션이나 목쿠션 등을 구비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쿠션으로 운전자의 앉은 자세를 올바르게 잡아주고, 척추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보호해줄 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피로감을 덜어줘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여름철에는 시원한 메쉬소재의 쿠션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4. 센스있는 운전자의 표시, 전화번호판




차량의 앞유리 안쪽에 부착하는 주차 번호판. 주차번호판은 발생하게 될 사고나 주차문제시에 꼭 필요한 것으로 주차 에티켓 중의 하나입니다. 귀찮다고 종이에 볼펜으로 붙여두는 경우가 있는데, 그보다 센스있게 번호를 새겨서 부착해두는 것이 보기에도 좋습니다.



5. 청결함을 유지해야 하는 운전대 커버




자동차 실내에서 가장 청결해야 하는 부분은 바로 운전대입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잡고 있는 핸들은 사용이 잦아 쉽게 더러워지게 되죠.


핸들 커버는 손을 잡았을 때 안정적이면서도 땀 흡수가 잘 되는 재질이 좋습니다. 최근에 색부터 디자인까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을 뿐더러, 특히 가죽재질의 커버는 그립감이 좋아 많은 운전자가 즐겨 찾는 종류입니다.



오늘은 이처럼 자동차 실내를 꾸밀 수 있는 인테리어 용품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인테리어는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기는 하지만, 운전에 방해되지 않는 선에서 적절하게 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