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럴 때 꿀팁

차 구매를 앞둔 이들을 위한 필수정보

 


자동차 구매를 앞둔 금대리. 차가 생긴다는 생각에 설레기도 하지만, 제대로 준비하고 있는지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요. 혹시나 놓치는 것은 없는지, 손해를 보게 되는 것은 아닌지 하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이렇게 자동차 구매를 앞두고 고민이 되는 분들을 위해 금호타이어가 '자동차 구매 전 필수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사용 목적을 반드시 따진다


 


출퇴근용인지, 짐을 많이 싣는지, 혼자 이용 하는지, 아이가 있는지 등 사용목적이나 패턴, 승차 인원 등에대해서 파악해야 합니다. 혼자 혹은 부부끼리 이용한다면 경소형차, 가족 인원수가 많다면 중형급 이상, 시내주행이 많다면 승용차, 레저나 비포장도로를 많이 다닌다면 SUV(스포츠 유틸리티 차량) 종류가 적당합니다. 

 

 

2. 여러 영업 지점을 돌아다닌다



발품을 많이 팔수록 이득을 보는 것은 당연한 사실. 지인에게 소개를 받게 되더라도 딜러마다 할인 폭이 다르므로 여러 곳에서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중고차 시세도 알아본다


자동차를 10년 이상 사용할 것이라면 굳이 중고차가격을 고려하지 않아도 되지만, 5~7년 안에 교환하게 된다면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조건이 비슷하고 출고 시세도 차이가 없더라도, 시세가 떨어지는 데는 차이가 있습니다. 


중고차시세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 


전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

SK엔카

CARZ 카즈 

 

 

4. 옵션에 대한 정보를 미리 공부한다



 

자동차는 옵션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로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매장에서 딜러가 설명하는 옵션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어야 내가 선택을 할 수 있겠죠. 미리 옵션에 대해 공부를 해보고, 나에게 꼭 필요한 옵션을 미리 결정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나중에 되팔 때 옵션도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들어 각종 옵션 장착이 일반화되고 중고차 판매 시에도 가격이 좀 더 올라가는 추세입니다. 특히 옵션 중에서도 자동변속기, 매립 내비게이션, 선루프 등이 가치를 좀 더 인정받고 있으니, 차를 구매할 때에도 이러한 옵션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5. 구입비 뿐만 아니라 유지비도 따져본다



 

자동차 유지비에는 유류비와 보험료, 세금, 수리비 등 여러 항목이 있습니다. 유지비는 한번 지불하는 것이 아니라 매달 나가는 비용이며, 차 가격 못지않게 큰 비중을 차지 하므로 반드시 따져봐야 합니다. 따라서 유지비를 예상하여 구매비와 합산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예산과 재정상태를 파악해서 이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자동차를 구매하도록 합니다.  

 

 

6.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시기를 공략한다


 


사고자 하는 자동차를 결정했다면,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시기를 찾아보도록 합니다. 구매를 결정한 차종의 경쟁사에서 동급모델이 출시를 앞둔 시기나, 구매하려는 차종의 후속모델이 출시를 앞둔시기를 공략하는 것입니다. 또한, 여름의 경우 바캉스 특수를 맞출 때, 가을에는 추석, 연말 등에 할인하여 판매하는 경우 많으므로 여유가 있다면 미리 따져보는 것도 좋습니다.   



차 구매를 앞두고 있다면 꼭 알아야 할 필수정보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이제 금대리도 걱정 없이 차 구매 할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