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주말 여행과 패밀리카에 최적, 시티벤처 APT

주말 여행과 패밀리카에 최적,

시티벤처 APT

 

도심 포장도로와 거친 비포장도로에 모두 적응하며 빠지지 않는 성능을 발휘하는

크로스오버 SUV 타이어, 시티벤처 APT를 소개합니다.

 

 

크로스오버 SUV 타이어, 시티벤처 APT

SUV에 대한 선호도는 최근 몇 년간 식지 않고 있는데요. 크로스오버 SUV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SUV가 팔방미인 노릇을 하며 다양한 라이프에 최적화된 기능들을 두루 수행하고 있기 때문이죠.

 

©Land Rover MENA

 

평소에는 도심에서, 주말에는 장거리 여행용으로 이용하면서, 어떤 노면에서도 작 적응해야 하고요. 왜건과 같은 편의성, 세단과 같은 승차감, 또는 내구성과 안전성 등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야 하죠. 이런 흐름에 맞게 타이어도 팔방미인, 멀티플레이어, 크로스오버가 되어야 합니다. 그 대표주자가 바로 금호타이어의 시티벤처 APT고요.

 

 

고속주행 안정성과 제동력을 극대화한 타이어기술

 

시티벤처APT의 트레드를 보면 복잡하게 디자인된 패턴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센터 리브(중앙의 굵고 긴 일자형 형상)는 고속주행 시 안정적인 핸들링을 구현해주고 직진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넓은 좌/우측의 블록과 Z모양의 사이프(표면의 가는 홈)는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과 동시에 우수한 그립력을 발휘하죠. 4개의 넓은 배수 홈은 안전하게 빗길을 주행할 수 있게 해주고 수막현상을 최소화합니다.

 

 

모든 성능이 두루 뛰어난 고성능 타이어

 

시티벤처APT의 성능과 디자인 등에 대해서는 전에도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이전 포스팅을 보려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blog.kumhotire.co.kr/383) 험한 산길이나 커브길을 주파하면서도 운전자의 핸들링을 거스르지 않음과 동시에 소음과 진동도 세단 수준으로 차단한다는 점이 시티벤처APT가 가진 가장 큰 매력이죠. 

 

 

자동차의 안전은 타이어에 달렸다

SUV가 사랑하는 중요한 요인 중 하나는 바로 내구성과 안전함인데요. 타이어 기술도 자동차 기술과 발맞춰 끊임없이 진보하고 있습니다. 타이어의 기능이 자동차의 안전에 직결되기 때문이죠.

 

©TimothyJ

 

특히 타이어가 마모 정도는 자동차의 제동거리에 영향을 미쳐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지기 십상인데요. 마모한계에 다다른 타이어는 제동거리가 길어져 쉽게 미끄러지고 이물질의 침투나 외부 충격에 약해집니다. 빗길에서는 수막 현상이 발생해 빗길에서 브레이크와 핸들 조작에 애먹이기도 하죠.

 

 

60,000km 프리미엄 마모수명 보증

 

타이어의 마모가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금호타이어에서는 마모수명보장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마모수명보장제는 국내 최초로 타이어의 마모 수명을 보증하는 제도에요. 타이어의 성능에 그만큼 자신 있다는 반증이겠죠? 특히 시티벤처 APT는 프리미엄무상보증 제품으로, 2년간 60,000km까지 마모 수명을 보증하고 있습니다.

 

 

Tip. 쿨섬머이벤트 타이어 구매시 사은품 증정

 

전국 타이어프로 및 일반 대리점에서 시티벤처APT를 포함한 행사 제품을 구매하면

사은품으로 고급 메모리폼 목베개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타이어를 교체할 계획을 하고 있었다면 지금 이벤트 시기를 놓치지 마세요~

 

사진출처 출처 표시하지 않은 사진들은 모두 금호타이어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