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봄맞이 소풍, 서울 근교 지하철 여행

봄맞이 소풍, 서울 근교 지하철 여행

 

 

점점 따뜻해지는 봄날, 야외로 나가기 정말 좋은 날씨죠? 계획을 짜고, 짐을 싸서 여행을 하려면 조금 부담이 되기도 하는데요, 그럴 때는 지하철로 움직일 수 있는 가까운 근교로 나들이 계획을 세워보면 어떨까요? 금호타이어 블로그에서는 지하철로 떠날 수 있는 서울 근교의 괜찮은 여행지를 소개해드립니다.

 

 

3호선 정발산역 - 일산호수공원

일산호수공원 헤럴드경제

 

정발산역 1,2번 출구로 나와 문화공원 광장을 지나면 만날 수 있는 호수공원은 일산 신도시 개발과 함께 조성된 인공호수지만 자연의 멋을 고스란히 담고 있습니다. 산책하기 좋은 장소 1위에 선정된 공원인 만큼 호수를 천천히 산책하는 여유를 느껴보세요. 8.3km에 이르는 산책로 4.7km의 자전거도로가 갖춰져 있어 따스한 봄날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느긋하게 호수 전체를 돌아오는데 두 시간 정도 소요되며, 호수 주변으로 이색체험공간과 볼거리, 먹거리도 다양합니다. 시골 저수지 분위기를 풍기는 자연학습원을 비롯해 달맞이 섬과 월파정, 노래하는 분수, 전통정원, 선인장 전시관, 인공폭포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고, 정발산역으로 돌아가는 길에 있는 ‘라페스타’와 ‘웨스턴돔’에는 다양한 음식점들이 즐비해있어 맛있는 음식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7호선 삼산체육관역 - 한국만화박물관

한국만화박물관 부천판타시아 블로그

 

부천 7호선 삼산체육관역 바로 앞에 자리한 한국만화박물관은 대한민국 최고의 만화전문박물관으로 한국의 다양한 만화들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지하 1, 지상 4층 규모로 만화상설전시공간, 체험전시공간, 열람공간, 애니메이션 상영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3층에는 만화가가 등장한 1909년부터 지금까지 100년이 넘는 세월이 흐르면서 발전해온 한국만화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고, 2층 만화 도서관에서는 재미있는 만화를 마음껏 즐길 수도 있습니다. 4층에서는 잠든 만화가의 복잡한 머릿속을 미로처럼 걸어 보고 ‘공포의 외인구단’ 만화속의 투수가 되어 공을 던져볼 수 있는 체험관이 있어 아이들과 만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재미있는 추억을 선사합니다.  

 

 

1호선과 분당선 수원역 - 수원 화성

수원 화성 네이버캐스트

 

수원 화성은 조선 후기에 세워진 계획도시로 유명한 곳이죠. 조선 후기 토목 건축의 백미로 꼽히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국내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인데요, 작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한국관광의 별’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수원화성은 평지서부터 가파르게 산 정산으로 올라가는 형태를 띠고 있는데, 남북의 정문인 팔달문과 장안문은 낮에도 아름답지만 밤에는 빼어난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화성은 성곽을 따라 산책하면 약 2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걷기가 불편한 분들은 서장대 아래에서 출발해 동장대까지 운행하는 화성열차를 이용하면 됩니다. 정조대왕을 상징하는 용머리를 하고 있는 화성열차는 하루 12회 운행하고 있습니다. 

 

 

4호선 대공원역 - 서울대공원 동물원

Tambako The Jaguar

 

과천 대공원역에 있는 서울대공원의 동물원은 넓은 공원에서 산책도 즐기고 오랜만에 귀여운 동물들을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딱 적격인 봄 피크닉 장소인데요, 에버랜드나 과천 서울랜드 같은 거대한 규모의 테마파크는 아니지만 많은 분들이 자녀들과 함께 또 연인들과 함께 부담없이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공원입니다. 백곰과 바다표범 수중생활을 관찰할 수 있는 생태형 수족관인 ‘바다동물관’과 앵무새 생태를 직접 볼 수 있는 대형 새장 ‘꼬마동물마을’, ‘앵무마을’ 등은 어린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며, 동물원 리프트를 타고 올라간 뒤 천천히 내려오는 산길은 여유로운 봄 산책, 봄 데이트를 즐기기에 그만입니다.

 

 

ⒸIan Sane

 

 

지금까지 금호타이어 블로그에서 지하철로 갈 수 있는 서울 근교의 봄나들이 장소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짧은 봄이 아쉽게 가버리기 전에 사랑하는 가족들, 친구들, 연인과 함께 지하철로 봄나들이 떠나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