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가기 좋은 늦여름! 차박 여행지 3곳 추천

 

낮에는 따사로운 햇살, 저녁에는 선선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요즘. 주말을 이용해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면 ‘차박 캠핑’을 가보는 게 어떨까요?

 

차박 캠핑은 차에서 숙박하는 캠핑을 일컫는 말이에요. 편하고 간소하게 캠핑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차박은 새로운 캠핑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자동차에서 캠핑이라니, 고급스러운 캠핑카가 있어야만 가능한 거 아니야?’라는 걱정은 NO~ 평소 우리가 타고 다니는 보통의 자동차만으로도 충분히 차박을 즐길 수 있답니다. 차 위에 루프탑 텐트를 설치하거나, 의자를 접어두고 매트리스를 깔기만 하면 그곳이 바로 침실이 되죠.

 

 

아늑한 내 차 안에서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잠들 수 있는 차박 캠핑. 여러분도 이 여름이 다 지나가기 전에 경험해보세요. 특히, 오늘 금호타이어가 소개할 여행지와 함께한다면 차박 캠핑의 매력은 더욱 극대화될 거예요.

 

 

양양 죽도 오토캠핑장

 

 

 

최근 젊은이들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강원도 양양!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양양 죽도 해변은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는 20~30대들이 가장 선호하는 해수욕장인 것으로 나타났어요.

 

죽도해변은 일명 ‘한국 서핑의 메카’라고 불리며 서퍼들의 주목을 받고 있어요. 수심이 낮고 바닷물이 맑으며 서핑에 적합한 파도가 치는 곳이라, ‘초보들도 서핑을 하기 좋은 곳’으로 입소문이 났죠. 또한 해변가에는 이국적인 서핑숍과 카페, 펍 등이 밀집해 있어 즐길 거리가 가득하답니다.

 

이러한 양양 죽도해변의 분위기를 제대로 느끼면서 차박 캠핑도 즐기고 싶다면 ‘죽도 오토캠핑장’을 이용해보세요. 양양 죽도 해수욕장에 위치한 죽도 오토캠핑장은 양양에서 차박을 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에요. 카라반 17대와 캠핑카 등 텐트 25동을 설치할 수 있는 규모와 화장실, 샤워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죠. 또한 캠핑장 내에서는 서핑보드, 서핑 슈트 등도 대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서핑과 캠핑을 손쉽게 즐길 수 있답니다. 뜨거운 젊음의 열기가 느껴지는 바다에서의 캠핑, 양양 죽도 해변에서 즐겨보세요~

 

 

강릉 안반데기 마을

 

 

‘안반데기 마을’은 강원도 강릉시 왕산면 해발 1100m에 위치한 고산지대 마을이에요. 일명 ‘구름 위의 땅’이라고 불리는 이곳은 차박 마니아들이 자주 찾는 차박 명소입니다. 안반데기 마을은 축구장 300개 면적에 달하는 배추밭으로도 유명해요. 푸른 하늘과 초록색 배추밭이 만들어내는 절경을 감상하려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죠. 또한 고지대에 위치한 덕분에 한낮에도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어요. 요즘 같은 여름철에 방문하기에 딱 좋은 곳이랍니다.

 

하지만 ‘차박족’들이 안반데기 마을을 찾는 이유는 따로 있어요. 바로 아름다운 밤하늘 은하수를 보기 위해서입니다. 안반데기 마을에서는 저녁 9시가 지나면 별을 흩뿌려놓은 듯한 은하수를 육안으로 만끽할 수 있어요. 동해 일출 조망 명소인 멍에 전망대 부근의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자동차 위에 루프탑 텐트를 설치해보세요. 자동차 위 텐트에 누워 반짝이는 은하수를 감상하는 호사를 누릴 수 있답니다. 안반데기 마을의 은하수는 4월부터 8월까지 절정을 이루니까요, 더 늦기 전에 안반데기 마을에서의 은하수 차박 캠핑을 경험해보세요!

 

 

봉화 청옥산 자연 휴양림

 

 

때묻지 않은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차박 캠핑을 원한다면 경상북도 봉화군의 ‘청옥산 자연 휴양림’을 추천해요. 봉화군은 경상북도를 대표하는 오지 중 한 곳이죠. 특히 청옥산 자연 휴양림은 봉화군에서도 가장 청정한 원시림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수십 종의 나무들이 빼곡하게 숲을 이루고 있으며 깨끗한 계곡물도 사시사철 흐르고 있어요.

 

1991년 문을 연 청옥산 자연 휴양림은 국내 최초의 자연휴양림이며, 우리나라 휴양림 중에서 가장 넓은 면적(1억 53만㎡)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휴양림 한가운데에 ‘봉화 청옥산 자연 휴양림 오토 캠핑장’이 들어서 있어, 취사 및 샤워도 가능해요. 캠핑장 안에서는 생태공예체험, 숲 체험 프로그램 등이 운영되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안성맞춤이죠. 청정한 자연 속에서 산림휴양을 즐기고 싶은 당신에게, 봉화 청옥산 자연 휴양림 차박 캠핑을 권해드립니다.

 

 

숨 막히는 도시를 벗어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진짜 휴식’을 꿈꾸시나요? 그렇다면 이번 주말에는 자동차를 타고 차박 캠핑을 떠나보세요. 가슴 설레는 여행지에서의 차박 캠핑은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해줄 거예요. 내 차에서 그림 같은 경치를 감상하며 잠드는 하룻밤, 상상만으로도 행복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