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사용후기 ECSTA LE Sport

프리미엄 스포츠 드라이빙을 위한 최고의 선택

금호타이어가 오랫동안 공들여 준비한 최신형 하이 퍼포먼스 타이어 ECSTA LE Sport. 트레드/사이드월 디자인 등 세련된 겉모습에서부터 범상치 않은 성능이 느껴진다. 
글_박정선 (자동차 전문 칼럼리스트)



소리없은 쾌속 질주
테스트에 사용한 차량은 BMW의 가장 인기 모델 가운데 하나인 325i. 6기통 2,500cc 엔진을 얹어 세단과 스포츠 쿠페의 특징을 골고루 갖춘 차량으로 ECSTA LE Sport의 이미지와도 매우 닮았다. 사용한 타이어 규격은 225/45R17이며 테스트 당일의 기온이 영하 10도까지 떨어져 타이어의 공기압은 35psi로 다소 높게 세팅하였다. 기본적인 주행성능을 살펴보기 위해 우선 고속도로로 나갔다. 노면이 마른 상태에서 시속 60km의 속도를 유지하면서 천천히 달려보았는데 중속 주행을 하면서는 어떤 소음도 느낄 수 없었다. 다음으로 가속 시 반응과 직진성을 살펴보기 위해 가속 페달을 꾹 밟아 시속 180km까지 속도를 끌어올렸는데, 중속은 물론 고속에서도 안정적인 로드홀딩을 보여주며 매우 편안한 승차감을 보여주었다. 특히급가속시에도 타이어의 불필요한 진동을 많이 억제한 듯 컴플라이먼트가 거의 없어 매우 부드러운 주행감을 느끼게 했다. 한 마디로 ECSTA LE Sport를 단 BMW 325는 고속도로 위를 대형 세단처럼 부드럽게 달렸다.





 김 상 진 차종 : Infinity G37S / 운전경력 : 10년
 외국 수입 타이어들에 비해서 디자인도 떨어지지 않고 고성능 타이어임을 나타내고 있고 디자인은 상당히 감각적인것 같습니다. 승차감과 소음 부분이 다른 고성능 타이어에 비해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송 상 훈 차종 : LEXUS IS250 / 운전경력 : 10년
 고속주행 시 착 가라앉는 느낌을 받았고 전에 쓰던 타사 제품보다는 확실히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른노면에서의 제동력도 좋지만 젖은노면에서의 제동력은 강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장 주 석 차종 : NISSAN Silvia / 운전경력 : 12년
 제가 주행을 해본 결과, 일단 핸들링이 부드러워지고 가벼워지고, 고속주행할 때 안정성 있고 소음이 별로 없는 것 같아요. 그립력이 좋고, 빗길 배수가 잘되서 그런지 빗길에서 그립감이 좋습니다. 그립이 좋으면 타이어 소모량이 많은데 그에 비해 소모량도 많지 않아 좋은 타이어인것 같습니다

 강 호 승 차종 : BENZ / 운전경력 : 10년
 금호에서 나온 지금까지 섹션들의 어떤 타이어들보다 최고속에 있어서의 안정성은 정말 발군의 실력을 발휘했구나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기 평 차종 : 현대 Genesis 쿠페 / 운전경력 10년
 다른 타이어에 비해서 스포츠성 타이어치고는 굉장히 조용하고, 승차감 또한 기존제품 보다 훨씬 부드럽습니다.



고속 주행에서도 확실하게 실력을 발휘하는 ECSETA LE Sport

아름다운 디자인 속에 고성능을 감추고 있다.

'호호, 신나는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People] 금호타이어 여성파워  (0) 2011.06.02
사용후기 ECOWING All season  (0) 2011.05.25
사용후기 ECSTA LE Sport  (0) 2011.05.25
사용후기 Majesty  (0) 2011.05.24
Winter Scenery of Roads in the World  (0) 2011.01.31
낭만의 도시 춘천으로 가는 길  (0) 2011.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