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짜릿한 스피드 가득! 2019 모터스포츠 대회 소개

 

기분 좋은 봄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여기저기서 축제와 행사 개최 소식이 들려오고 있네요. 신나는 뮤직 페스티벌도 좋고, 설레는 피크닉도 좋지만 모터스포츠만큼 짜릿한 이벤트가 있을까요? 관객들에게 쾌감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해주는 모터스포츠! 특히, 오늘 소개해드릴 '금호타이어와 함께하는 모터스포츠 대회'들은 여러분의 2019년을 더욱 다이내믹하게 만들어 드릴 거예요!

 

 

CJ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세계자동차연맹(FIA) 공인 인터내셔널 시리즈인 '2019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4월 27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막합니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대표 클래스로는 아시아 유일의 스톡카(Stock Car, 이미 생산된 양산차를 개조한 것이 아니라 오로지 레이스만을 위해 뼈대부터 만들어진 레이싱 머신) 레이스인 '캐딜락 6000 클래스'가 있어요. 캐딜락 6000 클래스의 명칭은 원래 '슈퍼 6000 클래스'였으나 캐딜락이 2년 연속 공식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면서 정식 명칭을 캐딜락 6000 클래스로 확정했어요. 캐딜락 6000 클래스에서는 436마력의 V8, 6200cc 엔진을 장착한 스톡카들이 최고 속력 300km/h의 스피드로 레이싱을 펼칩니다.

 

 

 

지난 '2018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개막전 캐딜락 6000 클래스 결선에서는 금호타이어가 후원하는 'E&M 모터스포츠팀'의 오일기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고, 금호타이어가 운영하는 '엑스타 레이싱팀'의 정의철 선수가 준우승을 기록하기도 했죠.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한 두 팀은 모두 금호타이어의 초고성능 타이어 'ECSTA S700'를 장착했었답니다.

 

이 밖에도 개조 차량들이 참가하는 'GT 클래스', BMW의 M4 Cope가 참가하는 원메이크 레이스 'BMW M 클래스' 등의 레이스도 눈길을 끌어요. 또한 올해 슈퍼레이스 측은 개막전부터 화려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어요. '슈퍼 6000 클래스'에 출전하는 스톡카를 증강현실(AR)로 체험하는 이벤트를 마련했고요, 증강현실을 통해 경기장 곳곳에 숨겨진 드라이버 카드를 수집할 수도 있어요. 뿐만 아니라 가상현실(VR) 기술을 접목한 '4DX VR'로 실제 경주용 차량을 운전하는 체험도 할 수 있답니다.

 

4월 27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막해 7월 6일 인제 스피디움에서의 나이트 레이스, 10월 27일에 열리는 최종전까지. 2019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불꽃 튀는 여정을 놓치지 마세요!

 

 

현대 아반떼컵 레이스(현대 아반떼컵 마스터즈 레이스/현대 아반떼컵 챌린지 레이스)

 

 

 

현대 아반떼컵 레이스 시리즈는 현대차가 2017년 처음 선보인 레이스로, 아반떼 스포츠 차량만을 사용하는 국내 최대 원메이커 레이스예요. 아반떼컵은 아반떼 스포츠 차량에 안전사양의 보강을 위한 레이싱 전용 R-tune과 아반떼컵 튜익스 전용 패키지를 추가하기만 하면 누구나 경기에 참가할 수 있어요.

 

현대 아반떼컵 레이스 시리즈는 경기 참가 경험이 적거나, 모터스포츠 대회에 입문하는 선수들이 참여하는 '아반떼컵 챌린지'와 상위권 선수가 참가하는 '아반떼컵 마스터즈' 두개의 리그로 나뉘어 운영돼요. 챌린지 레이스 1위부터 5위까지 마스터즈 레이스로 승급되며, 6위부터 10위까지는 본인 희망에 한해 승급이 가능해요. 또한, 경기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금호타이어의 프리미엄 스포츠형 타이어 'ECSTA PS71S'를 사용한답니다!

 

현대차는 국내 프로 드라이버와 전문 트레이너를 초빙해, 현대 아반떼컵에 참가하는 선수들의 실력 향상을 지원하기도 했어요. 현대 아반떼컵이 프로 모터스포츠 대회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모터스포츠를 대중화하기 위함이었죠.

 

현대 아반떼컵 레이스의 종합 우승자는 공식 연습주행, 개막전, 각 라운드를 통해 가장 높은 포인트를 획득한 선수가 차지합니다. 국내 모터스포츠의 확장과 발전에 힘쓰고 있는 '현대 아반떼컵 레이스', 올해 우승자는 누가 될지 궁금해지네요!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 펼쳐지는 모터스포츠 대회들을 알아봤습니다. 이번 봄에는 박진감 넘치는 레이싱과 퍼포먼스를 관람하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보는 게 어떨까요? 금호타이어 역시 승부에 최선을 다하고, 결과에 깨끗이 승복하는 정정당당한 스포츠맨 정신을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