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꽃길 따라 떠나는 '봄 드라이브 코스' 추천

호호, 신나는 생활

by 금호타이어 2019. 4. 5. 08:30

본문

 

 

여기저기서 꽃길이 펼쳐지고 있는 4월! 소중한 사람과 함께 봄나들이 떠나기 제격인 시기죠. 자동차를 타고 봄의 기운을 만끽하고 싶은 여러분을 위해, 금호타이어가 봄 드라이브 코스를 추천할게요~

 

 

과천 서울랜드 벚꽃길

 

 

경기도 과천 서울랜드~서울대공원~렛츠런파크 벚꽃길 드라이브 코스는 경기도 추천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경기도 내 벚꽃길 드라이브 코스' 중 하나예요. 서울랜드 외곽순환길에서 국립현대미술관으로 이어지는 드라이브 도로 6km와 과천 저수지 순환길 4km(미술관길, 호수둘레길, 외곽순환길, 호수 둘레길 등) 총 10km에 걸쳐 3천 그루의 벚꽃나무가 만개합니다. 25년생 왕벚나무가 길 양쪽에 장승처럼 서서 꽃비를 뿌리는 모습도 낭만적이죠!

 

또한 서울랜드는 청계산과 관악산이 둘러싸인 곳에 위치해있어 평균 일조량과 기온이 낮은 편이에요. 덕분에 여의도보다 벚꽃 개화시기가 늦어, 도심에서 마지막으로 벚꽃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장소랍니다.

 

 

북악 스카이웨이

 

 

 

서울에서 봄꽃의 낭만을 즐기고 싶다면 평창동 북악 스카이웨이를 추천합니다. 사직공원에서 황학정을 거쳐 북악스카이웨이 초입에 이르는 인왕산 길은 개나리와 진달래, 벚꽃이 피어나는 곳이에요. 이 구간은 서울시가 선정한 '드라이브하기 좋은 봄 꽃길' 중 하나로 손꼽기도 했어요.

 

또한 북악 스카이웨이는 야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해요. 해가 진 후 북한산의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정상에 오르며 주변을 둘러보세요. 야간에 감상하는 봄꽃은 낮과는 다른,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답니다.

 

 

팔공산 벚꽃길

 

 

대구시가 '봄 햇살을 맞으며 드라이브하기 좋은 길'로 선정한 대구광역시 동구 불로동의 팔공산 벚꽃길! 팔공산 벚꽃길은 순환도로(팔공 CC 삼거리~수태골, 2.5km)를 따라 벚꽃 터널을 만들며 장관을 연출해요.

 

또한 매년 벚꽃 축제가 열리기도 한답니다. 팔공산 동화지구 상가번영회가 주최하는 '팔공산 벚꽃축제'는 방문객들이 벚꽃을 감상하면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꾸며져요. 올해는 4월 5일(금)부터 7일(일)까지 열릴 예정입니다. 대구 시민과 전국 각지의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팔공산의 벚꽃, 올해는 여러분도 그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합천 황매산 철쭉제

 

 

오는 4월 27일부터 5월 12일까지, 경상남도 합천군에서는 '황매산 철쭉제'가 열려요. 합천 황매산 철쭉제에서는 진분홍빛 철쭉(약 350,000㎡)으로 화려하게 뒤덮인 황매산을 감상할 수 있어요.

 

황매산은 초입부터 산 정상의 철쭉 군락지까지 도로가 잘 정비돼 있기 때문에 봄맞이 드라이빙에 제격인 곳이에요. 지난해에는 60여만 명이 황매산 철쭉제를 다녀갔으며 올해도 '합천 황토 한우를 찾아라', '철쭉 머그컵 만들기', '철쭉제례' 등 다양한 체험 및 행사가 준비돼있어요. 또한 철쭉을 배경으로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사진을 찍으면 즉석에서 인화해주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소백산과 바래봉에 이어 '철쭉 3대 명산'으로 손꼽히는 황매산에서 철쭉 군락지를 본다면 누구나 감탄할 수밖에 없을 거예요. 해발 900m 지점에 펼쳐진 진분홍빛 천상화원, 여러분도 직접 확인해보세요.

 

 

이번 주말에는 바쁜 일상을 벗어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봄 소풍을 떠나보는 게 어떨까요? 오늘 금호타이어가 소개해드린 드라이브 코스를 선택한다면, 올 봄에는 꽃길에서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