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자동차의 미래를 경험하세요" 2019년에 개최될 세계 모터쇼들!

 

자동차 분야의 트렌드와 전망을 생생하게 알아보고 싶다면, 모터쇼만 한 게 없죠. 모터쇼에서는 자동차 업체의 신차가 공개되기도 하고, 진보적인 기술력이 적용된 콘셉트카를 관람할 수도 있어요. 일종의 '자동차 버전 패션쇼'라고 볼 수 있겠네요. 올해도 다양한 모터쇼가 세계 곳곳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어떤 모터쇼가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을지, 오늘 금호타이어와 함께 알아봐요~

 

 

2019 서울모터쇼

 

(C) 2019 신광균(avantgarde.egloos.com)

 

오는 3월 29일부터 4월 7일까지 10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2019 서울모터쇼'가 개최됩니다. 서울 모터쇼는 OICA(Organisation Internationale des Constructeurs d'Automobiles, 세계자동차산업연합회)가 공인한 우리나라 유일의 국제 모토쇼이자 국내 최대의 종합 산업 전시회입니다. 1995년 처음 개최된 이후 12회째를 맞이했어요.

 

올해 서울모터쇼의 주제는 'Suistainable·Connected·Mobility (지속 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 혁명)'입니다. 'Suistainable'은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이용한 친환경적 진화, 'Connected'는 무한한 연결이 가능한 지능화된 자동차, 'Mobility'는 기존 이동수단을 뛰어넘는 모빌리티의 새로운 비전을 의미해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는 자동차와 IT가 결합된 전기차를 비롯해 친환경 자동차와 자율 주행 기술, 신재생에너지, 수소 융합 기술, 모빌리티 등의 관련 업체들이 참가해 자동차의 확장된 첨단 기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일반 도로상에서 시승을 통해 자율 주행 기술의 완성도를 체험할 수 있는 '자율주행차량 시승회' ▲안전운전을 통한 건전한 자동차 문화를 정착하고 자동차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는 '자동차 안전체험코너' ▲국내외 저명한 디자인 전문가들의 강연, 자동차 디자인 스케치 대회, 디자인 작품 전시 등으로 구성된 '자동차 디자인 페스티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돼있답니다.

 

 

2019 뉴욕 국제 오토쇼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자동차 전시회인 '2019 뉴욕 국제 오토쇼'가 오는 4월 19일부터 28일까지 미국 뉴욕 제이콥스 재비츠 컨벤션센터에서 열립니다. 뉴욕 국제 오토쇼는 전 세계의 자동차 관련 바이어가 한데 모이는 국제 최대 규모의 오토쇼라, 활발한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도 잘 알려져 있어요.

 

또한 모든 연령의 관람객들을 위한 전시회로도 명성이 높아요. 10대들을 위한 중저가 자동차부터 중년들을 겨냥한 고가의 고급 자동차들까지, 다양한 종류의 차량을 선보입니다. 미국 시장을 공략하려는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핵심 모델을 대거 선보이는 것이죠.

 

1900년 창립 이래 100회가 넘는 오토쇼를 개최하며 노하우를 축적하고, 자동차의 트렌드를 파악해온 뉴욕 국제 오토쇼. 올해는 어떤 모습으로 관람객들을 즐겁게 해줄지 기대되네요.

 

 

2019 제네바 모터쇼

세계 5대 모터쇼 중 하나로 손꼽히는 '제네바모터쇼'가 오는 3월 7일부터 17일까지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 아레나에서 개최됩니다. 2019 제네바 모터쇼에는 메르세데스-벤츠, 폭스바겐, 론다, 르노, BMW 등의 글로벌 기업을 비롯해 우리나라의 기아자동차와 쌍용자동차가 참석해요.

 

유럽 자동차 시장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제네바 모터쇼의 올해 핵심 키워드는 '친환경', '최첨단'입니다. 전 세계적인 트렌드인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을 앞세워 자동차 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할 것으로 전망돼요. 2019 제네바모터쇼에서 펼쳐질 150대 이상의 글로벌 신차와 콘셉트카들에 전 세계 자동차 마니아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답니다.

 

 

변화하는 자동차 업계 동향을 한 번에 캐치할 수 있는 세계 모터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가까운 서울부터 뉴욕, 제네바까지 여러 도시에서 모터쇼가 열릴 예정이네요! 이 밖에도 다양한 장소에서 모터쇼들이 개최되니까요, 기회가 된다면 여러분도 직접 방문해보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