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일본, 홍콩, 태국을 대중교통으로 관광하고 싶다면?

 


요즘 같은 여름휴가 성수기에는 해외로 출국하는 여행자들이 급증하죠. 그중 많은 분들이 여행지에서 어떤 대중교통수단을 어떻게 이용해야 할까 고심하실 거예요. 편하고 저렴하게 여행을 하고 싶은 여러분들을 위해, 한국인들이 자주 가는 해외 여행지인 일본, 홍콩, 태국의 대중교통과 교통패스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일본

 

 

-도쿄

 

전철이나 버스는 물론 모노레일이나 수상버스 등 다양한 교통수단이 있는 도쿄에서는 선불형 e-머니 '스이카(Suica)'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스이카가 있으면 JR 동일본선을 비롯해 지하철, 버스, 하네다공항과 수도권을 잇는 도쿄 모노레일 등의 교통편을 탈 수 있으며 차내 판매나 자동판매기, 레스토랑, 보관함, 편의점 등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Suica'로고가 붙어있는 자동발권기나 추가 승차 정산기 등에서 최대 20,000엔까지 충전해 이용할 수 있어요. 다만 신용카드로는 충전이 불가능하고, 일본 엔화로만 충전 가능하니 미리 현금을 준비해주세요.

 

-오사카

 

오사카를 관광할 예정이라면 '오사카 주유패스' 구입을 추천합니다. 오사카 주유패스를 소지하면 오사카성 천수각, 공중 정원 전망대 등의 약 관광 명소 약 35곳을 무료 입장할 수 있으며 오사카 시내의 시영 버스, 전철, 뉴트램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요. 또한 다양한 할인 및 특전을 받을 수 있는 'TOKU X 2' 쿠폰을 포함해 각종 시설 정보와 지도 등 관광에 도움을 주는 정보가 가득하답니다.

 

 

홍콩

 

안전하고 효율적인 홍콩의 대중교통 시스템을 더 편리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옥토퍼스 카드'를 구입해주세요. 옥토퍼스 카드를 이용하면 홍콩의 도시철도인 MTR, 홍콩 버스, 택시, 스타페리 등 거의 모든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어요.

 

특히 홍콩의 유서 깊은 명물인 2층 전차 '트램'을 탑승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매일 이른 아침부터 자정까지 운영되는 트램은 서쪽 지구, 완차이, 해피 밸리, 코즈웨이 베이 등을 지나기 때문에 홍콩에서 가장 화려한 경관을 만끽할 수 있어요.

 

또한 홍콩섬의 빅토리아 피크 타워로 오르는 피크 트램도 옥토퍼스 카드를 이용해 탈 수 있답니다. 세계에서 가장 가파른 케이블카 철도인 피크 트램을 타고 홍콩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관을 만끽해보세요.

 

 

태국

 

-방콕

 

방콕에는 지상철(BTS), 지하철(MRT), 공항철도(ARL)로 구성된 전철이 운행되고 있어요. 방콕의 주요 관광지나 대형 쇼핑몰 등은 대부분 지상철 노선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관광객이라면 지상철을 이용하는 게 좋겠네요. 태국의 충전식 교통 카드 '래빗카드'를 사용하면 쾌적하고 편리한 지상철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철의 노선도를 보고 목적지를 찾아가는 게 어렵다면, 택시를 선택하세요. 택시 기본료는 35B(원화 약 1200원)로, 아주 저렴합니다. 하지만 방콕은 교통체증이 심각하기 때문에 출,퇴근 시간에는 택시 탑승을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파타야

 

파타야를 대표하는 교통수단으로는 '썽태우'가 있습니다. 트럭을 개조한 미니버스로, 해변 도로와 시내 주요 도로를 따라 운행돼요. 타고 내리는 곳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정차하고 싶을 때는 벨을 누르면 됩니다. 요금은 현금으로 기사님께 지불해주세요.

 

 

이 밖에도 다양한 관광지가 존재하지만 오늘은 한국인이 즐겨 찾는 일본, 홍콩, 태국의 대중교통에 대해서 집중 탐구해봤습니다. 여러분도 가까운 아시아 나라로 떠나 바쁜 일상 속의 소중한 휴식을 찾아보세요. 오늘 알려드린 대중교통 정보를 잘 활용한다면 편리하고 경제적인 관광을 즐길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