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캠핑의 계절! 초보 캠퍼를 위한 캠핑 가이드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도심은 너무 덥고 돗자리만 들고 강으로 산으로 가기엔 아쉬운 계절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시기를 전후해 캠핑을 즐기는 분들이 많아집니다. 특히 요즘에는 자동차와 함께 하는 오토 캠핑으로 편리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막 캠핑에 관심을 갖게 된 운전자라면 무엇부터 준비해야 할지 막막할 텐데요. 금호타이어와 함께 캠핑 입문 시 필요한 것들을 함께 정리해 보겠습니다.

 

 

캠핑 입문은 자연스럽게 시작하자

 

캠핑을 막 시작하는 초보자에게 캠핑 전용 장비는 자칫 짐이 될 수 있습니다. 커다란 텐트와 캠핑용 테이블을 한꺼번에 구매하는 경우 비용 부담도 크죠. 캠핑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 캠퍼라면 전용 캠핑장을 가기 전, 캐러반이나 글램핑으로 캠핑 분위기를 체험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야외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야 하는 캠핑의 특성 상 시설이 준비되어 있는 곳을 이용하면서 캠핑시에 필요한 물품들을 가늠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누구와 어떤 캠핑을 즐길 것인가에 따라 준비할 물품이 달라지기 때문에 미리 체험을 하는 것이 시행착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캠핑의 맛을 제대로 보고 싶다면?

 

글램핑이나 캐러반 등 캠핑 시설이 마련되어 있는 곳에서 캠핑이 무엇인지 아주 살짝 느껴보았다면 이제 캠핑의 맛을 좀 더 제대로 느껴봐야 할 텐데요. 캠핑 고수로 가는 1단계! 캠핑 용품을 준비하는 것부터 시작입니다. 캠핑 용품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텐트'일 텐데요. 텐트를 고를 때에는 캠핑에 함께 할 인원 수와 자동차의 적재 공간을 고려해야 합니다. 무턱대고 큰 사이즈를 사는 경우 자칫 내 차에 적재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필요한 용품은 야외용 테이블과 의자, 버너와 같은 취사 도구입니다. 야외 테이블 역시 텐트 크기에 맞춰 이동 및 보관이 용이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적재 시 유리합니다. 또한 세척이 간편한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관리에 있어서는 더욱 편리하겠죠?

 

 

 

이러한 기본 도구들 외에도 캠핑을 더욱 즐겁게 해줄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해먹이나 가렌더 등을 이용하면 SNS를 장식할 수 있는 분위기 있는 캠핑을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야간에 기온차에 대비해 침낭 등을 준비하면 좀 더 안락한 캠핑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캠핑장 선택 시 주의할 점

 

캠핑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 캠퍼는 캠핑장을 고를 때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캠핑 경험이 적을수록 캠핑을 위한 전용 장소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캠핑 고수라면 지리적 위치 등을 고려해 기상 상황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캠핑지를 고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은 캠핑 초보의 경우, 캠핑장이 아닌 곳을 이용했다가 큰 비를 만나 고립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 밖에 화재에 대비할 수 있는 소방 시설이 갖추어져 있는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캠핑장에서는 취사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자연과 어우러진 풍경이라 화재의 위험도 도사리고 있습니다. 때문에 화재에 대비할 수 있는 시설을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요즘에는 반려동물과 함께 캠핑을 즐기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사전에 반려동물 입장이 가능한 곳인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초보 캠퍼라도 캠핑 음식은 필수

 

캠핑의 꽃은 역시 바베큐겠죠! 자연을 벗삼아 지글지글 구워지는 고기 소리를 듣는 것 역시 캠핑이 주는 즐거움 중 하나일 것입니다. 캠핑에서 바비큐를 맛있게 즐기기 위해서는 먼저 고기에 밑간을 잘 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소금과 후추 혹은 특제 시즈닝을 이용해 고기의 풍미를 살려주는 것입니다. 바비큐를 즐길 때 버너를 이용할 수도 있겠지만 숯불을 이용할 수도 있는데요. 불이 너무 세서 음식이 타는 일이 없도록 불조절에 신경써야 맛있는 숯불 바베큐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바베큐 음식 외에도 아침 식사를 위해 찌개감이나 불고기 등을 미리 준비해가면 캠핑장에서도 호텔 부럽지 않은 조식을 즐길 수도 있을 것입니다.

 

 

캠핑을 준비하면서 텐트를 비롯한 장비와 해먹 그리고 맛있는 음식까지 챙기셨다면 쓰레기를 담아올 봉투도 잊지 말고 챙기시기 바랍니다. 즐겁게 먹고 즐긴 만큼 떠나는 자리를 잘 정리해야 다음에 이용하는 사람들도 즐겁게 캠핑을 즐길 수 있을 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