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한정판 자동차의 세계! 갖고 싶어도 가질 수 없는 한정 생산 슈퍼카들

 

'한정판', '리미티드 에디션' 등의 표현은 소비자들에게 '지금이 아니면 가질 수 없다'는 생각을 하게 합니다. 소장 욕구를 극대화 시키고 갖는 것만으로도 가치가 있다는 것을 강조하죠. 그런데 자동차 세계에서 '한정판'은 전세계를 통틀어 단 몇 대 밖에 생산하지 않는 것은 물론 때로는 특정한 누군가를 위해서만 만들기도 합니다. 게다가 엄청난 가격까지 더해집니다. 오늘은 아무나 가질 수 없어 더 희귀한 한정판 자동차의 세계를 알아보겠습니다.

 

 

재규어 F타입 프로젝트 7

 

2015년에 선보인 재규어 F타입 프로젝트7는 전세계 250대 한정으로 생산한 제품입니다. 우리나라에는 단 7대만 판매되었다고 하는데요. 대당 가격은 2억 5천만원이었으며, 순식간에 7대 모두 계약이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이 에디션은 재규어 특별제작팀에서 수작업으로 만든 것으로, 차량의 모델명은 경주 르망 24에서 7차례 우승한 재규어의 레이싱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차체는 100% 알루미늄으로 이뤄졌으며, 한정판의 희소성을 높이기 위해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고유 일련번호와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의 서명이 각인된 명판을 부착했다고 하네요.

 

 

람보르기니

 

드림카의 대명사인 람보르기니. 슈퍼카라는 수식어를 처음 만들어낸 람보르기니답게 엄청난 성능과 가격을 자랑하는 한정판 자동차들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1. 아벤타도르 미우라 오마주

이 에디션은 미우라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되었고, 기존 아벤타도르 쿠페를 기반으로 단 50대만을 한정 생산했습니다. 아벤트도르 미우라 오마주에는 오리지널 미우라의 색상과 사양이 곳곳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차량 사이드에는 미우라 로고가 있어 미우라 50주년 한정판의 가치를 더욱 높여줍니다.

 

2. 아벤타도르 J

람보르기니는 2012년 제네바모터쇼에서 아벤타도르 J를 공개합니다. 이 에디션은 자신들의 최상위 모델인 아벤타도르 LP700-4에 적용한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세상에 단 1대 뿐이라고 합니다. 람보르기니 슈테판 윙켈만 CEO는 당시 "아벤타도르 J는 람보르기니 역사상 가장 발전한 슈퍼카"라고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3. 베네노 쿠페, 로드스터

람보르기니 창립 50주년 한정판으로 생산된 베네노는 로드스터와 쿠페로 제작되었습니다. 로드스터는 전세계 단 9대, 쿠페는 단 3대만 제작되었습니다. 2013년 제네바모터쇼에서 그 모습을 드러냈으며, 당시 312유로(39억원)의 가격으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이기도 했죠. 베네노는 중고차 시장에서도 100억원이 넘는 금액으로 거래된다고 하네요!

 

 

코닉세그

 

코닉세그는 스웨덴의 슈퍼카 제조사로 세계적인 복서인 메이웨더의 자동차로도 유명합니다. 그가 소유한 차는 세계에서 가장 비싸다고 알려진 코닉세그 CCXR 트레비타인데요. 전세계 단 3대만 있는 자동차이며, 카본으로 만든 차체에 수백만개의 다이아몬드가 코팅되어 있습니다.

 

 

 

1. 코닉세그 원:1

코닉세그의 또 다른 한정판 자동차인 원:1은 무게당 출력이 1:1이라는데서 따온 이름입니다. 이 에디션은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이 불과 2.8초이며 시속 300km까지는 11.9초가 걸린다고 합니다. 원:1은 7대 한정으로 생산되었으며 그 중 1대는 코닉세그가 보유하고 있고, 나머지 6대는 제네바모터쇼에서 모습을 보이기도 전에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2. 코닉세그 Agera RS

2015년에 25대만 한정으로 생산한 코닉세그 Agera RS는 아게라 시리즈의 마지막 버전으로 트랙 주행에 맞춰 개발된 모델입니다. 평균 시속 444.6km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차에 등극한 바 있으며 가격은 한화로 약 50억을 호가하는 차량입니다.

 

 

페라리

1. 페라리 FXX, FXX K

FXX는 2002년 선보인 엔초 페라리를 트랙 주행용 슈퍼카로 제작한 것입니다. 특히 이 에디션은 페라리에서 특별히 선정한 38명의 페라리 오너만이 주인이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FXX가 엔초 페라리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면 FXX K는 라페라리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는데요, 총 40대를 한정 생산 했습니다.

 

2. F60아메리카

F60은 페라리의 북미 진출 60주년을 기념해 만든 한정판 모델입니다. 특히 1950년대와 60년대에 철저하게 한정 생산과 주문 생산하던 전통을 살려 단 10대만을 생산한 것인데요. 가벼운 패브릭 탑은 시속 120km 주행 상태에서도 개폐가 가능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3.1초라고 합니다.

 

 

 

손꼽히는 슈퍼카, 하이퍼카 브랜드들이 출시한 슈퍼카들을 찾아봤습니다. 자동차 매니아라면 이러한 한정판 슈퍼카들을 한 번 보는 것만으로도 큰 희열을 느끼게 되는데요. 여러분들 마음 속에 꼭 한 번 보고 싶은 한정판 드림카는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