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럴 때 꿀팁

중고차 팔 때 가격 더 받을 수 있는 옵션은 바로 이 것!


자동차를 구입한 후 오랜 시간 함께 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가족이 늘어나거나, 사업을 하게 되는 등 여러가지 상황으로 중고시장에 내놓게 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조금이라도 더 높은 값으로 팔릴 수 있는 옵션이 있다고 하는데요. 중고차로 내놓을 때 내 차의 가격을 지켜주는 옵션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순정 네비게이션





시중에는 다양한 네비게이션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네비게이션 전문 브랜드도 많이 있고 지도 디자인이나 안내 멘트들도 개성이 강해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그런데 중고차 시장에서는 순정 네비게이션이 더 좋은 값을 받을 수 있는 옵션입니다. 사제 네비게이션은 향후 A/S나 업데이트 시 기존 차주의 개인정보를 필요로 하는 등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순정 네비게이션을 옵션으로 장착한 차량이 그렇지 않은 차량에 비해 약 30만원 정도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스마트키





스마트키 많이들 사용하시죠? 스마트키 역시 중고차 시장에서 인기 있는 옵션 중 하나입니다. 스마트키를 옵션으로 장착한 차의 경우 그렇지 않은 차와 약 40만원 정도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차를 탈 때는 편리함을 주고 중고차로 팔 때는 감가율을 낮춰주는 효자 옵션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3. 파노라마 선루프





환기에도 유용하고 차량의 개방감을 느낄 수 있게 하는 파노라마 선루프 역시 인기 옵션입니다. 지붕을 다 덮는 파노라마 선루프 특성 상 열렸을 때나 닫혔을 때 모두 개방감을 선사하고, 달리는 중에 환기가 필요할 때도 좋습니다. 파노라마 선루프를 장착한 차량은 그렇지 않은 동일 모델과 비교해 약 100만원 정도의 가격을 더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4. 전동식 파워테일 게이트


전동식 파워테일 게이트 즉, 전동식 파워트렁크 역시 중고차 값을 올려주는 옵션입니다. 마트에서 장을 보고 짐을 싣거나, 유모차를 접어 넣을 때 등 트렁크에 짐을 실을 때 유용합니다. 특히 차체가 높은 SUV의 경우 전동식 파워테일 게이트로 인해 짐을 싣고 내리기가 한층 편리해집니다. 전동식 파워테일 게이트의 유무에 따라 50만원 정도 가격 차가 날 수 있습니다.







5. 오토 슬라이딩 도어


미니밴 차량에 탑재되는 옵션으로 옆으로 밀어서 열어야 했던 문을 버튼 하나만 누르면 자동으로 열 수 있는 옵션입니다. 오토 슬라이딩 도어가 장착되어 있을 경우 약 50만원 정도 가격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자동차 교체 주기가 3~5년 정도라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 신차를 구매할 때부터 중고차로 판매할 것을 예상하고 감가율 및 차량 가치를 따져보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신차를 구입할 계획이 있으시거나 중고차 시장에 차를 내놓을 분들이 있다면 내 차의 가격을 올려줄 수 있는 옵션에 대해서 한 번쯤 더 살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