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럴 때 꿀팁

안전의 또 다른 이름, 점검! 자동차 무상점검 받는 꿀팁

 

자동차 관리의 시작은 정기점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막상 점검을 하려면 무엇을 점검 해야 하는지, 또 어떤 것이 정비가 필요한지 알기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아무 이상이 없어 보이는데 돈을 들여 정비소에 의뢰하기도 부담스럽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양한 기관에서 진행하는 '무상점검 서비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의 정비사에게 무료로 점검 받을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합니다.

 

 

제조사 무상점검 서비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무상점검 서비스죠. 제조사에서 상시 점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망을 갖추고 있기에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휴가철이나 명절처럼 차량 이용이 증가하는 시기에는 무상 서비스 기간이 지난 고객들도 무상 점검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해당 차량에 익숙한 제조사의 전문인력이 제공하는 서비스로, 각 차량의 특징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장소는 각 제조사의 서비스센터 및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마련된 임시 점검 부스에서 운영됩니다.


 

명절과 휴가철에는 고속도로 휴게소

 

 

 

한국도로공사와 여러 자동차 파트 제조기업에서도 휴가철이나 명절 기간에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자동차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교통량 증가에 따른 사고 예방을 위해서라고 하는데요. 주요 점검 내용은 전반적인 차량 상태 점검, 워셔액 보충, 타이어 마모상태 및 공기압 체크와 같이 기본적이면서도 안전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항목들을 중점적으로 점검해줍니다. 보통 고속도로를 이용하게 되면 장거리 운전일 확률이 높은데요. 점검과 함께 운전자는 휴식까지 얻을 수 있으니 더욱 안전운전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보험사 무상점검 서비스

 

 

 

각 보험사에서는 하계 휴가철 및 명절 기간 여행객이 많이 모이는 곳을 중심으로 임시점검서비스센터를 개설합니다. 각 보험사 별로 다양한 차량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중 다수의 보험사는 타 보험사를 이용하고 있는 예비 고객에게도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점검과 함께 각 보험사별 상품 소개와 선물까지 제공하는 경우가 있으니 여행 일정과 동선이 맞는다면 꼭 한 번 점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지차체 교통행정과 무상점검 서비스

 

휴가철 및 명절 기간처럼 차량 이용이 급등하는 기간이 되면 각 지자체의 교통행정과에서는 지역의 정비사들이 조직한 전문적인 정비 조합과 함께 무료 자동차 정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엔진 오일과 변속기 오일 등 각종 오일 체크부터 경우에 따라 소모성 부품도 교환해 준다고 합니다. 행사 일정과 장소 등은 각 지자체의 교통행정과에 문의하여 집과 가까운 곳에서 무료 점검 받아보세요.

 

 

매월 마지막 수요일은 자동차 검사소로!

 

TS교통안전공단에서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전국 자동차검사소에서 무상점검 서비스인 'LoveTS 고객 무상점검 Day'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안전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각종 오일과 벨트, 에어컨, 타이어, 브레이크 등을 집중 점검해 준다고 합니다. 각종 점검 후에는 워셔액이나 에어컨/히터의 항균과 탈취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한다고 하니 가까운 TS교통안전공단의 자동차검사소를 방문해 보시면 어떨까요?

 

 

자동차도 사람처럼 정기적인 점검이 꼭 필요하다는 것은 잘 알고 있지만, 평소 바쁜 일정으로 차량 점검을 위한 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는 나와 사랑하는 이가 머무는 공간입니다. 보다 안전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습관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