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이어 쇼룸

겨울용 타이어 최고봉. 비교테스트를 통해 알아보자!

[사진 : 금호타이어 윈터크래프트 KW27]


본격적인 한파와 함께 많은 운전자 분들이 겨울용 타이어를 준비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정보를 알아보고 계실텐데요!

겨울용 타이어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고려 요소는 바로 타이어의 성능입니다. 타이어는 자동차의 주행 성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특히 겨울용 타이어의 경우 눈길이나 빙판길에서의 안전과 직결되기 때문에 민첩하게 반응하는 성능이 중요한데요. 그렇다면 겨울용 타이어의 성능은 어떤 기준으로 판단할 수 있을까요?



 




중앙일보와 오토뷰는 지난 2월, 주요 타이어제조사들의 겨울용 타이어를 비교테스트하는 ‘2016 윈터 타이어 평가’를 진행했습니다. 이 테스트에는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한국타이어의 대표적인 겨울용타이어 모델에 대하여 빙판길과 눈길에서의 주행, 코너링 성능을 비교 테스트 했습니다.


차량은 '인피니티 Q50'을 사용했으며, 모든 테스트는 블라인드 형태로 진행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럼 본격적인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를 살펴볼까요?


 



먼저 빙판길 가속 테스트 입니다. 첫 번째 테스트는 빙판에서의 20m 가속 테스트로, 주행 정지 상태에서 20미터의 거리를 이동하는 시간을 측정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었는데요. 금호타이어의 윈터크래프트 KW27이 8.91로 가장 짧은 시간을 기록했습니다.


 



다음은 빙판길 제동 성능 평가 입니다. 시속 20km/h에서 완전히 정지하는 데까지 이동한 거리를 측정했습니다. 결과는 역시 금호타이어의 윈터크래프트 KW27이 13.05m로 다른 타이어들에 비교하여 뛰어난 성능을 보이고 있네요.


 



빙판길에서의 코너링 성능은 어땠을까요? 시속 10km/h의 속도에서 90도 코너를 도는 테스트로 진행되었습니다. 금호타이어의 윈터크래프트 KW27은 두 번의 테스트를 모두 통과해내며 빙판길에서도 안정적인 코너링을 해냈습니다. 안정적 주행능력과 접지능력이 있어야만 가능한 결과겠죠.


 



이제 눈길 로 테스트 장소를 옮겨 볼까요?
정지부터 시속 40km/h 까지 가속할 때 소요된 시간입니다. 6.24초를 기록한 금호타이어가 가장 좋은 기록을 나타냈습니다. 시속 40km/h까지 가속하기 위한 이동 거리 역시 45.96m로 가장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지막 눈길에서의 제동 테스트에서는 시속 40km/h를 달리다가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멈춰 서는 시간과 제동 거리를 측정했는데요. 눈길 제동 테스트에서는 비교적 좋지 않는 성적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종합 스코어를 보니 금호타이어의 윈터크래프트 KW27 알파인계 타이어 중 가장 뛰어난 평가를 받으며, 알파인 계열 추천 타이어로 선정되었습니다. 


블라인드 비교 테스트로 겨울용 타이어로서의 성능을 인정받은 윈터크래프트 KW27, 겨울용 타이어라면 눈길이나 빙판길에서의 주행과 제동 성능은 필수적이기 때문에 더욱 더 값진 결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금호타이어에서는 겨울용 타이어 교체 시기에 맞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11월 30일까지 금호타이어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하신 분에 한해, 고급 브랜드 재킷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12월 17일까지 겨울용 타이어를 2본 이상 구매하시면 보습로션을 증정하는 사은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금호타이어 홈페이지(www.kumhotire.co.kr)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올 겨울도 금호타이어가 고객님의 안전을 책임지겠습니다!  금호타이어와 함께 즐거운 겨울 드라이빙 즐기세요 :)



[오토뷰 - 겨울용 타이어 비교테스트 영상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