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이어 쇼룸

타이어에 대한 궁금증은 모두 여기로! 타이어프로(TIRE PRO)


금호타이어 블로그에서 매일 타이어와 자동차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고 있지만, 아무래도 직접 보고 확인하는 것 만큼 확실한 방법은 없을 듯 합니다. 특히 타이어 마모도점검, 공기압 체크는 사소한 일 같지만 안전과 직결되기에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부분인데요.

 

이렇듯 운전자들이 가진 고민이나 타이어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기 위해 금호타이어에서는 타이어 전문점 ‘타이어프로’를 운영중입니다. 타이어와 관련된 서비스는 무엇이든 요청해주세요!

 

 

1. 어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요?

 

 

1. 차량 및 타이어 분석


타이어프로의 타이어 전문가가 고객님의 차량 및 타이어 특성 등의 점검을 통해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를 체크시트에 기록합니다.

 

2. 맞춤형 타이어 상담


차량 및 타이어 점검을 통해 발견된 문제점을 고객님께 알려드리고, 맞춤형 상담을 통해 제품의 기능과 장점, 혜택, 합리적인 견적을 제시합니다.

 

 

3. 타이어 교체


타이어 교체 시에는 먼지가 묻을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가 시트커버를 씌운 상태에서 시작하며, 또 차량의 손상을 막기 위해 차량 고정대에서 안전하게 유지됩니다. 타이어프로에서는 UHP타이어(고속주행타이어) 장/탈착기를 사용하며, 장기간 사용으로 노화가 될 수 있는 고무밸브도 교환하여 드립니다. 또한 운행 중 운전자에게 전달되는 진동과 소음의 주요 원인인 타이어 불균일 상태를 제거하여 주행 시 최고의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4. 타이어 장착 후 진단

 
타이어 장착 후에는 움직이는 타이어의 균형 상태를 맞추는 휠 얼라이먼트를 통해 타이어 수명을 연장하고 차량의 안정성을 높입니다.

 

휠 얼라이먼트 캠버각검사캠버각이란 자동차 앞에서 타이어를 봤을 때, 타이어의 중심선이 지면과 이루는 각을 말합니다. 직진 주행 시 핸들 쏠림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부적절한 캠버로 인한 현상이므로 차량에 맞는 캠퍼각을 조절해야 합니다. 모든 진단과 점검이 완료된 이후에는 정확하게 완료되었는지 실제 주행을 통해 확인합니다. 점검이 완료되면 작업 과정과 결과를 설명하고 차량을 인도해 드립니다

 

 

타이어, 이것만은 알아두세요!

타이어 사이즈 표기

- 215는 타이어 횡단면의 넓이를 표시 (단위: 밀리미터)

- 45는 편평비로 타이어 횡단면 넓이와 사이드의 높이 비율을 표시

- R은 래디얼 타이어 (타이어 구조의 종류) 

- 17은 타이어에 정착하는 휠의 직경을 표시 (단위 : 인치)

 

타이어 하중지수

속도 등급에 따라 타이어가 운반할 수 있는 최대 무게를 나타냄

 

속도 등급 표시

타이어의 적재 능력에 다른 운반 속도를 표시하며, 속도 등급은 S부터 T, H, V, W, Z까지 분류된다.

 

 

타이어프로 매장 찾기

 

 


아래 링크를 통해 운전자가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타이어프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매장의 위치 및 연락정보부터 A/S지정점, 온라인결제 가능, 얼라이언트 전문점 등의 매장 특징, 점수까지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미리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