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럴 때 꿀팁

셀프주유소 가기 전, 이것만은 꼭 알아두자!

처음 셀프주유소가 생겼을 때만 해도 불편하다는 이유로 잘 찾지 않았었는데요. 최근에는 셀프주유소를 이용하는 운전자도 늘어나고 셀프주유소 자체도 많이 증가했습니다. 셀프주유소는 늦은 시간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기름값이 저렴하기 때문에 운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찾기 쉬워진 셀프주유소를 아직 이용해보지 않았거나 무심코 지나쳤던 셀프주유소 이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안전하게 주유하기

 

먼저 주유구의 위치를 확인해주세요. 초보운전자의 경우, 주유구의 위치를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유구의 위치에 따라 주차할 위치를 정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셀프주유소에서 주유하기 전 꼭 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안전을 위해 손바닥 모양의 정전기 패드를 터치하는 것인데요. 기름을 주유할 때 생기는 정전기가 자칫 화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을부터 봄까지는 건조해지는 계절이라 정전기가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모두의 안전을 위해 잊지 말고 꼭 터치해주세요 ^^

 


 

2. 셀프주유소 결제 하기

 

음성안내에 따라 유종을 선택하고 주유를 얼만큼 할 것인지 결정합니다. 셀프주유소의 결제 방식은 처음 선택한 금액과 실제 주유한 금액을 계산한 뒤, 다시 처음 선택한 금액을 취소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그래서 셀프주유소를 처음 이용하는 운전자 중에하는 당황스러움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순서대로 주유하고 결제하면 큰 문제는 없지만 최근 결제 오류가 일어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주유 및 결제 완료 후에는 최종 주유 금액과 결제 금액을 비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셀프주유소 이용 팁

 

일반주유소는 직원이 주유와 계산을 다 해주지만 셀프주유소에서는 운전자가 직접 해야 합니다. 자주 경험해 본 운전자에게는 어렵지 않은 과정이지만 초보자나 처음 방문하는 운전자는 낯설과 당황스러울 수 있는데요. 음성안내를 따르면 크게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셀프 주유 시에는 노즐 입구가 아래로 향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노즐 입구의 기름 잔량이 흐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주유기를 오래 붙들고 있으면 아무래도 손이 아프겠죠?^^ 주유기에 있는 클립을 이용하면 레버를 계속 누르고 있지 않아도 주유가 가능하다는 점 기억하세요!

 

 

 

밤 늦은 시간에도 이용이 가능하고 기름값도 저렴한 셀프주유소. 비록 생수와 여행용 티슈는 받지 못하지만 스스로 차를 관리하고 저렴하게 주유할 수 있으니 많은 운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겠죠?^^ 최근 유가가 다시 오를 조짐이 보이면서 주유비 걱정하는 분들이 많이 있으신데요. 셀프주유소와 같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진정한 차테크를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