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캠핑 떠나요! 가족과 함께하는 이색 캠핑장


 

'돌아오는 주말에는 아이들과 어디를 가볼까?', '어떻게 놀아주면 좋아할까'. 자녀를 가진 부모라면 매일 같이 하는 고민이 바로 아이들과 어떻게 시간을 보낼 것인가 하는 것인데요. 키즈카페나 마트, 가까운 공원, 놀이동산 등 매번 비슷한 코스만 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멀리 떠나려고 해도 마땅한 장소를 찾기가 어렵고 가서는 또 무엇을 하며 놀아야 할지 고민되기 때문이죠.

 

최근에는 간단한 음식만 챙겨오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캠핑장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게다가 캠핑과 함께 유익한 체험 활동들도 함께할 수 있는 있는 곳들도 있는데요. 오늘은 특별한 즐거움이 있는 이색 캠핑장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서울 노을 캠핑장


 

출처 : 월드컵공원 홈페이지




서울 노을공원 내에 조성된 노을캠핑장은 도심속에서 아름다운 노을과 서울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탁 트인 잔디밭과 아름다운 노을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서울 외곽이나 타지역으로 이동하기에 부담스러운 가족들에게 좋은 곳입니다. 화장실 및 샤워실을 이용할 수 있고,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구역과 없는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노을 공원내에는 차량 진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맹꽁이 전기차(유료)를 이용하거나 도보로 이동해야 하는 점 참고하세요.

 

운영기간 : 2016년 4월 1~11월 30일

홈페이지 : www.worldcuppark.seoul.go.kr

 

 

2. 동해망상오토캠핑리조트

 

아이들과 함께 캠핑을 떠나고 싶지만 텐트를 비롯해 다양한 캠핑 장비를 갖추어야 하는 부담으로 쉽게 즐기지 못하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망상오토캠핑리조트에는 취사시설과 샤워시설을 갖춘 카라반 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약 2시간 30분이 소요되는 망상해변에 위치한 캠핑장으로 보기만해도 눈과 마음이 시원해지는 솔숲과 이국적인 분위기의 망상해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캐러밴에서의 낭만있는 캠핑도 즐기고 아름다운 망상해변의 풍경도 즐길 수 있어 1석 2조라고 할 수 있죠^^

 

출처 : 동해망상제2오토캠핑장 홈페이지

 

이용기간 : 연중

홈페이지 : www.campingkorea.or.kr

 

 

3. 횡성 별빛마을 캠핑장

 

서울시에서 시민들의 휴식처 제공을 위해 만든 횡성 별빛마을은 폐교를 개조한 캠핑장입니다. 횡성에 있는 캠핑장인데 서울시에서 만들었다고 해서 의아하신 분들 있으시죠? 서울시가 도농상생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지방폐교를 활용한 가족자연체험 시설 조성사업을 추진하여 2013년 7월에 개장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서울시민 뿐 아니라 누구라도 이용이 가능한 캠핑장입니다.

 

출처 : 서울캠핑장 블로그

 

 

횡성 별빛마을 캠핑장은 주변에 국립공원이 있어 산세가 훌륭하고 해가 지면 별이 쏟아지는 듯한 아름다운 야경을 감사할 수 있는데요. 1999년 우리나라 최초로 '별빛보호구역'으로 지정된 곳이기에 더욱 아름다운 밤하늘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 1급수 하천이 흐르고 있어 여름에는 가변운 물놀이도 가능하고, 어린이 공예교실, 농촌체험 프로그램 등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도시에서는 만나기 힘든 자연 그대로의 낮과 밤을 만날 수 있는 캠핑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용기간 : 매년 3월 중순~11월 마지막 주말

홈페이지 : www.yeyak.seoul.go.kr

 

 

4. 밤빌리지 캠핑장

 

밤빌리지 캠핑장은 무거운 캠핑장비를 챙겨가지 않아도 되는 곳입니다. 텐트와 타프를 비롯해 코펠, 버너, 식기류와 수저 등 대부분의 장비를 현장에서 렌탈할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한 캠핑요리만 준비해가면 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반려견과 함께 캠핑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이색적인데요. 대부분의 캠핑장들은 애완동물 출입을 금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캠핑을 가고 싶어도 반려견과 함께 하기 어려워 고민이 될 때가 있는데요. 밤빌리지에서는 그런 걱정 놓으셔도 됩니다^^ 이제 가족이나 마찬가지인 반려동물과도 즐겁게 캠핑 즐겨보세요.

 

출처 : 밤빌리지 홈페이지

 

이용기간 : 연중

홈페이지 : www.bamvillage.com

 

5. 마리원 관광농원 캠핑장

 

요즘 떠오르는 캠핑 형태 중 하나가 '팜핑'인데요. 농촌체험을 뜻하는 '파밍'과 캠핑을 결합한 팜핑은 도심을 벗어나 자연을 만날 수 있는 캠핑의 즐거움과 더불어 직접 농산물을 심고, 수확까지 해볼 수 있어 가족단위 캠핑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잇습니다.

 

출처 : 마리원 공식 카페

 

 

그 중에서도 강화도에 위치한 마리원관광농원캠핑장은 4월부터 11월까지 가족영농체험단을 운영하여 월별로 감자, 고구마, 옥수수, 강화순무 등 강화특산물을 비롯해 다양한 농산물 심기와 수확체험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매주 토요일 오후 4시에는 원목의자, 쑥캔들, 쑥비누 만들기 체험도 해볼 수 있답니다(예약 후 체험 가능). 마리원 캠핑장에는 펜션동이 운영중인데요. 별도의 캠핑장비가 없는 분들도 이 곳에서 캠핑의 멋과 농원체험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이용기간 : 연중

홈페이지 : http://cafe.naver.com/mariwon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캠핑장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국적인 풍경과 함께 하는 곳부터 농장체험을 할 수 있는 곳, 가족과 같은 반려견과 같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 등 정말 다양한 특색을 지닌 캠핑장들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캠핑을 즐기고자 하는 분들이 많아짐에 따라 가족, 연인, 싱글 등 캠퍼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캠핑장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직은 다소 덥지만 깊어가는 가을에는 내 취향에 딱 맞는 캠핑장에서 가을을 만끽해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