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포켓몬 마니아들이 모여드는 핫한 그 곳. 속초로 Go!

 

최근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도시가 두 곳 있습니다. 바로 올림픽이 열리고 있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와 대한민국의 속초입니다. 모바일 포켓몬 게임을 즐길 수 있어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들도 많이 방문하고 있는데요.

 

여름휴가도 막바지에 다르고 있는 요즘, 속초에서 즐길 수 있는 맛과 재미를 찾아 함께 떠나볼까요?

 

 

1. 속초하면 물회! 물회하면 속초!

 

속초에는 아바이순대, 닭강정 등 맛있고 소문난 먹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여름이면 몸속까지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속초 물회가 단연 최고인데요. 속초 는 경북 포항, 제주도 서귀포와 함께 물회로 유명한 곳입니다.

 

 

물회는 어부들이 배 위에서 출출함을 달래기 위해 갓 잡은 생선에 고추장과 된장을 넣어 먹던 것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그 맛을 잊지 못해 육지에서 식당을 낸 것에서 물회가 널리 퍼졌다고 합니다. 

속초 물회의 특징은 싱싱한 회를 비롯해 전복과 해삼 등 각종 해산물까지 가득 담겨 나오는 것으로, 신선한 해산물로 바다 내음을 느낀 후에는 얼큰한 물회 육수에 소면을 말아 후루룩 마시면서 여름 더위도 잡고 배도 든든하게 채울 수 있답니다.

 

 

 

2. 아바이마을에서 갯배체험하기

 

속초에는 유명한 볼거리들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아바이마을'은 드라마 '가을동화'와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 촬영지로 유명합니다. 지금은 톱스타가 된 송혜교, 송승헌, 원빈이 출연했던 '가을동화'에서 주인공이 갯배를 타는 장면이 나오기도 했었죠.

 

이 곳에서 드라마 속 한 장면인 갯배체험을 해볼 수 있는데요. 편도 200원의 요금으로 운영되는 이 배는 선원과 함께 배에 탄 사람들이 직접 줄을 당겨 배를 끌어야 합니다.

약 5분 정도 소요되는 갯배체험은 이색적이면서도, 아바이마을에서 속초 시내 및 중앙시장으로 가는 지름길이기도 하기 때문에 꼭 체험해보셔서 속초에 온 재미를 느껴보세요.

 

 

3. 영금정에서 속초 베스트컷 완성하기

 

 

 

영금정은 바닷가에 흩어져 있는 암반 지역입니다. 파도가 바위에 부딪힐 때 나는 소리가 거문고의 소리와 비슷하다 해서 '영금정'이란 이름이 붙어졌는데요. 경관이 우수해 속초를 방문하는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영금정 바위 위에 세워진 정자는 50m 정도의 다리를 건너가면 들어갈 수 있으며, 영금정 정자에서 내려다보는 속초바다는 또 다른 매력이 있답니다.

 

 

속초를 대표하는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들이 많이 있지만 오늘은 여름에 딱 어울리는 곳들로 소개해드렸는데요. 혹시 아직 휴가를 떠나지 않으신 분들이나 남은 여름을 어떻게 보낼까 고민하셨던 분들이 있다면 포켓몬도 잡고 맛과 재미도 잡을 수 있는 속초로 떠나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