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분위기 깡패! 서울에서 가장 핫 한 루프탑 바(RoofTop Bar)

 

최근 몇 년 사이 서울은 물론 전국에서 루프탑 바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탁 트인 옥상에서 도심의 야경을 한 눈에 바라보며 답답했던 마음에 위로를 얻기도 하고, 감미로운 음악을 배경으로 친구나 연인과 함께 편안한 의자에 기대 앉아 술잔을 기울이며 휴식을 얻기도 하는데요. 영화 속 한 장면이나 어느 휴양도시에서의 모습이 아닌 도심 한 가운데서 즐길 수 있는 일상의 휴식처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분위기 내는 데는 이만한 곳이 없겠죠? 오늘은 서울의 떠오르는 야경명소, 루프탑 바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서울시가 선정한 10대 야경명소, 클라우드

 

 

출처 : 클라우드


역상돔 머큐어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에 위치한 루프탑 바 '클라우드'. 클라우드에서 바라보는 야경은 서울관관공사가 '서울의 10대 야경 명소'로 지정할 만큼 멋진 장소로, 강남의 고층빌딩과 남산의 스카이라인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영화를 감상할 수 있고 천장 개폐가 가능해 비나 눈이 오는 경우에도 루프탑 바의 매력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요.

 

객실을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이용하면 올 여름, 짧지만 알찬 바캉스 장소로 손색 없겠죠?


 


2.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L7명동 플로팅

 

출처 : 플로팅

 

 

호텔 L7명동에 자리잡은 루프탑바 '플로팅'은 국내 루프탑 바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남산타워에서 명동성당, 청계천은 물론 도심의 야경까지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플로팅에서는 칵테일과 함께 풋스파를 즐길 수도 있어 더위에 지친 도시인들에게 몸과 마음 모두 휴식을 줄 수 있는 곳이 될 듯합니다.

 

또한 전문 음향 및 디제잉 시설을 갖추고 있어 겨울을 제외한 계절에는 대규모 디제잉 파티도 열 계획입니다. 다양한 시그니쳐 칵테일까지 갖추고 있어 유행에 민감한 트랜드 리더들의 눈과 귀, 입맛까지 사로잡을 것 같습니다.

 

 

3. 서울에서 만나는 푸켓, 피피서울

 

출처 : 피피서울

 

피피서울은 태국 푸켓을 컨셉으로 한 남산 소월길의 루프탑 바입니다. 휴양지를 떠올렸을 때 생각나는 풍경 중 하나가 바로 '카바나' 일 텐데요, 피피서울의 옥상 한 켠에는 새하얀 천이 펄럭이는 카바나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렇게 태국 휴양지 컨셉을 하고 있는 만큼, 열대 과일을로 만든 메뉴들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태원의 야경도 감상하고 태국식 요리도 즐기며 이국적인 정취에 빠져보세요.


 

 

4. 유쾌하고 산뜻한 르스타일 바

 

출처 : 이비스스타일

 

이비스스타일 앰버서더에 위치한 '르스타일바'는 명동과 충무로 일대, 남산이 한 눈에 들어오는 곳입니다. 르스타일바라는 이름에 걸맞게 톡톡 튀는 컬러의 쿠션들과 모던한 디자인의 테이블이 눈에 들어오는 곳인데요.

 

산뜻하고 유쾌한 디자인의 루프탑 바인 만큼 즐겁고 유쾌한 기분을 내고 싶은 날 친구, 연인, 동료와 함께 찾으면 좋겠네요^^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루프탑 바를 알아봤는데요, 가끔은 답답한 도심을 벗어나 약간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이런 루프탑 바를 찾아보는 것도 휴식이 될 것 같습니다.

탁 트인 전망과 감미로운 음악, 달콤 쌉싸름한 칵테일까지 곁들이면 올 여름엔 멀리 휴가 떠날 필요 없이 서울 도심에서도 휴양지 기분을 낼 수 있지 않을까요? 소개해 드린 곳 외에도 여러분의 취향을 저격한 루프탑 바가 있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