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호타이어 뉴스

100% 리얼 블라인드 테스트! 금호타이어 글로벌 TV CF 비하인드 스토리

 

 

 

 

 

안녕하세요. 금호타이어의 마스코트 또로, 로로 기자입니다!

 

무수히 많은 브랜드와 제품들 중에서 가장 우수한 제품을 골라내기는 참 어려운 일이죠. 그래서 요즘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차단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블라인드 테스트’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런데 ‘타이어’를 가지고 이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바로 얼마 전에 공개되었던 금호타이어의 글로벌 TV CF인데요. 오늘 또로와 로로가 인터뷰를 통해 영상의 뒷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Q. 브랜드 홍보수단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사실 블라인드 테스트라는 방식을 선택한게 새로운 시도이자 도전이었지만, 타이어브랜드에 대해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가지고 있는 인식을 깨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소비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었죠.

그래서 X-Tire Project 라는 타이틀을 걸고, 타이어 브랜드에 대한 노출이나 사전 협의 및 각본 없이 100% 리얼 블라인드 테스트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Q. 어떻게 타이어를 가리고 진행했나요?


방법은 간단했어요. 레이서들이 자동차에 탑승하기 까지 타이어에 가림막을 설치했는데요. 타이어가 가려진 2대의 수퍼카를 운전해보고 각각의 자동차에 장착된 타이어의 브랜드를 추측해보는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Q. 타이어 성능을 제대로 느끼기 위해서 운전자들의 드라이빙 실력도 중요했을 것 같은데요. 테스트 참가자들은 어떤 분들이었나요?

 

이번 블라인드 테스트 영상에 참가한 분들은 LA인근의 자동차 레이싱 동호인들입니다.

아래 프로필을 살짝 보시면 아시겠지만, 모두 다수의 레이싱 경험들이 있는 뛰어난 레이서들이죠.

 

 

  

 

 

 


Q. 특별한 자동차들이 등장했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차종인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타이어의 성능을 제대로 확인할 수 있도록 자동차 선정에도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첫번째는 미국의 대표 스포츠카인 Dodge Viper 중에서도 가장 고성능 버전인 ACR모델, 두번째는 영화 <아이언맨>에도 등장했던 ‘아우디 R8’ 이었죠. 
두 차량 모두 10기통 엔진을 사용하는 명실상부 최고수준의 수퍼카라는 것은 모두 아시죠?

 

<금호타이어 닷지바이퍼 OE공급>

 

 

한편 블라인드 테스트에 등장했던 닷지 바이퍼의 경우 20157월부터 금호타이어가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고 있습니다. 닷지 바이퍼는 공공도로를 달리는 승용차 중 배기량(8,400cc) 스포츠카로 과거 독일 뉘르브크링 랩 타입 경쟁에서 유럽 슈퍼카들을 제치고 가장 빠른 기록을 달성한 바 있는데요. 특히 금호타이어가 장착되어있는2016 닷지 바이퍼는 역대 바이퍼 중에서 가장 빠른 모델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최고의 스포츠카에 금호타이어의 엑스타 V720이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고 있다니 정말 놀라운데요! 역시 레이싱에 최적화된 고성능 스포츠카에 적합한 타이어임을 확실히 알게 해 주네요. 장착된 엑스타 V720도 옆면 디자인은 ACR로고와 함께 바이퍼 (독사)를 상징하는 뱀무늬를 적용하여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Q. 이번 테스트에 사용된 금호타이어에 대해서도 좀 더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두 차량에 장착된 타이어는 앞서 말씀드린 금호타이어의 엑스타 V720’ 으로 서킷 마니아에게 최적화된 타이어입니다. 레이싱에 특화된 고무소재 및 기술이 적용되어 일반도로에서도 고속 주행 시 최상의 접지 성능을 발휘하는데요. 주행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바닥면 아웃사이드 블록의 강성을 높였으며, 코너링 시 접지면적을 극대화하고 조종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비대칭 설계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Q. 타이어 브랜드를 밝히기 전 참가자들의 평가는 어땠나요?

 

결과를 알리기 전 참가자들에게 주행 후기를 물어봤더니 모두 다 좋은 반응이었습니다. 우선 슈퍼카 두대 모두 파워풀하고 강렬한 경험이었다고 했는데요. 특히 타이어 A는 접지력이 뛰어나고 정확성이 좋았다는 평가가, 타이어 B 밸런스가 잘 잡혀있고 제어력이 뛰어나다는 칭찬을 아끼지 않았죠.

 

 

[영상 속 미니 인터뷰]  

 

 

블라인드 테스트의 핵심은 역시 브랜드를 맞혀보고 결과를 듣는 시간이겠죠?

예상 외의 결과를 듣고 깜짝 놀라는 참가자들의 표정이 인상적이었는데요.

과연 정답을 맞춘 사람이 있을지, 영상을 통해 여러분이 직접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