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호타이어 뉴스

금호타이어, 아마추어 레이싱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6' 후원

금호타이어이 지난 6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금호아시아나본관에서 아시아 1위의 자동차 휠 전문 제조업체인 ‘핸즈 코퍼레이션’과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6’ 후원에 대한 파트너십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주경태 금호타이어 마케팅담당 상무와 이석주 핸즈 코퍼레이션 사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금호타이어는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6’의 공식 타이어로 지정되어 올 한해 이 대회를 후원하게 되는데요.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은 국토교통부의 튜닝 산업 정책에 맞추어 튜닝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창설된 아마추어 레이싱 대회로서 개막 첫 해에 1만여 명의 관중이 다녀갔으며, 올해는 지난해보다 드라이버들의 참여가 20% 증가했을 정도로 초기부터 열기가 뜨겁습니다.

 

 

 

 

이번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은 총 3개 클래스에 130대의 차량이 참가할 예정인데요. 대표 클래스로서 금호타이어의 브랜드 이름을 내건 ‘엑스타(ECSTA) 86 원메이크 레이스’를 비롯해 ‘핸즈 아베오(HANDS AVEO) 원메이크 레이스’, 1600cc 미만 차량이 참가하는 ‘핸즈 튠 업(HANDS TUNE UP)’ 레이스로 구성됩니다.

 

주경태 금호타이어 마케팅 담당 상무는 “서킷(경주용 순환도로)과 차량의 유일한 매개체인 타이어는 속도와 압력, 급제동과 급커브 등 극한의 레이싱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레이싱 경기의 승패가 뛰어난 한 사람의 역량이 아닌 팀워크에 의해 결정되듯 금호타이어와 핸즈 코퍼레이션의 훌륭한 파트너십이 모터스포츠의 대중화를 이끌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6

 

 

 

4월 9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7라운드의 레이스가 영암 인터네셔널 서킷과 인제 스피디움 서킷을 오가면서 열립니다. 일요일에는 경기와 함께 b-boy, 인디밴드 등의 공연이 열릴 예정이며 휠 타이어 교환체험 행사인 피트스탑과 레이스 출발 전 경기차량과 선수, 레이싱 모델을 관전할 수 있는 피트워크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금호타이어 초고성능 브랜드 이름을 건 'ESCTA 86 원메이크 레이스'는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의 메인경기로, 도요타 86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규정된 동일한 튜닝 및 동일 차종들이 벌이는 레이스로 드라이버의 실력에 의해 경기 결과가 자우되는 것이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