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0년 금호타이어 5대뉴스 _ KCSI 타이어 부문 6년 연속 1위 선정

금호타이어 뉴스

by 금호타이어 2011. 1. 31. 16:05

본문


금호타이어의 2010년은 그 어느 때보다도 값진 노력과 눈부신 결과로 물든 한 해였다.
국내에서는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한결 같은 신뢰를 확고히 했고, 해외에서는 다양한 
마케팅으로 홍보에 박차를 가했다. 2010년의 여러 뉴스 가운데 금호타이어를 
가슴 벅차게 했던 다섯 가지 주요 뉴스를 꼽아보았다. 

글 박정선 일러스트 임성구


금호타이어가 2010년에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타이어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됨으로써
‘6년 연속 1위’기업이
라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본 조사는 서울과 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65세 미
만의 남녀 1만 752명을 대상으로 면접원의 
가구방문에 의한 일대일 면접을 통해 금년 4월 12일부터 8월 6일까지 약 4
개월 동안 
실시되었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전반적 만족도(40%), 요소 만족도(40%), 재구입 의향(20%) 등의 
항목을 측정하여 산출되
며, 특히 금호타이어는 Wet 성능, 마일리지, 품질대비 가격 등에서 
고객들로부터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조사
에서 승용차 타이어의 평균 점수는 
66.9점이었으며 
금호타이어는 국내 경쟁 타이어업체보다 평균 1점을 더 받은 67.7
점으로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금호타이어는 이와 같은 성과가 고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라고 생각하며, 향후에도 최고의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
을 다하는 금호타이어가 되고자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시점에서 고객이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로 10월 1일부터 11월 20일까지 
50일 
동안‘고객 사랑 나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는 장애인과 사회복
지 차량을 대상으로 
타이어 밸런스, 
위치교환, 공기압 점검 등 타이어 무상 점검과 자동차 관련 물품을 제공하는 특화서
비스. 
이와 함께 유통대리점을 방문하는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공기압 무료 점검 서비스도 
진행하였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