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군살제거에 도움을 주는 겨울철 실내 스포츠 추천

 

 

 

 

'극세사 다리 만들기', '한 줌 허리 만들기' 등 전신 다이어트만큼이나 몸의 주요 라인을 가꾸는 운동법들이 유행인데요, 몸매 라인을 만드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쓸데없는 군살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비슷한 맨몸운동이 조금은 지루하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그럴 때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실내 스포츠! 다양한 근육을 자극해 군살도 제거하고 재미도 느낄 수 있는 실내스포츠의 세계로 지금 안내할게요^^

 

 

1. 스포츠 클라이밍

 

스포츠 클라이밍은 손끝부터 발끝까지 온몸을 단련하는 고강도의 유산소, 무산소 운동이랍니다. 건물 벽면이나 암벽을 연상하게 하는 거대한 합판 구조물에 설치된 홀드를 손과 발을 이용해 이동합니다.

 

 

 

얼핏 생각하면 벽에 매달려 이동하니 팔 운동만 되는 것이 아닐까 싶지만, 높은 칼로리를 소모하는 전신운동이에요. 게다가 온몸 구석구석 숨은 근육까지 사용하기 때문에 군살제거와 탄력에 도움을 주는 운동으로 알려지면서 여성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스포츠 클라이밍을 홀러를 어떻게 이용할지 생각하고, 떨어지지 않도록 집중해야 하기 때문에 두뇌 자극에도 도움이 되는 운동인데요. 겨울철이면 나태해지기 쉬운 몸과 두뇌 자극에 좋은 실내 스포츠로 적극 추천합니다.

 

 

2. 스크린 승마

 

승마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가정용 승마 기기까지 등장할 정도로 승마는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입니다. 하지만 가정용 승마 기구는 공간 차지에 대한 부담이 있고, 실제 승마는 비용이나 위험성으로 인해 쉽게 다가가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해 주는 것이 바로 스크린승마 인데요. 말 모양의 기구를 타면 말을 타고 어떤 풍경을 달릴 것인지 지도를 고를 수 있고, 달리는 속도도 선택할 수 있어 초보자부터 고급자까지 자신의 수준에 맞게 즐길 수 있습니다.

 

승마는 유산소 운동으로 하체와 복부에 운동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장운동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변비 해소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다이어트 뿐 아니라 자세교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평소 틀어진 자세로 인해 건강이 좋지 않으셨던 분들께도 추천합니다.

 

 

3. 탁구

 

여러분은 탁구 좋아하시나요? 가벼운 옷 차림에 자그마한 라켓으로 즐길 수 있는 간편한 운동이지만 운동량은 엄청나다고 합니다.

 

 

 

 

탁구는 30분 정도 쳤을 때 약 168kcal를 소모하는데요, 이는 자전거타기(153Kcal), 에어로빅(153Kcal)등과 비슷한 칼로리를 소모하는 운동입니다. 또 단순해 보이지만, 공의 회전력이나 방향에 따른 공격/수비 방법 등 순간적인 판단까지 해야 하기 때문에 뇌의 활동까지 더해지죠.

 

한편 탁구를 할 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바로 운동 전 후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는 것입니다. 탁구는 스윙이 많아 몸의 불균형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몸의 균형을 잡아줄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으로 몸을 꼭 풀어주셔야 합니다.

 

 

4. 스케이트

 

'겨울 실내 스포츠의 꽃'이라고 표현할 수 있는 스케이트! 데이트 코스로도 훌륭한 곳인데요, 얼음 위에서 정신 없이 스케이트를 타다 보면 시간가는 줄 모를 만큼 재미와 운동효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스케이트는 전신을 이용하는 운동으로 전신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하체에 힘을 길러주면서 유연성도 기를 수 있고,  짧은 순간 중심을 이동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순발력과 심폐 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강좌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스케이트 종목은 스피드 스케이트와 피겨 스케이트가 가장 대표적인데요, 각 종목별로 지역에 가까운 빙상장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수강 가능 여부와 수강 관련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겨울철 즐기면서 다이어트도 할 수 있는 실내 스포츠를 알아보았는데요, 여름 몸매는 겨울에 시작해야 완성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남은 겨울 동안 공간 제약이 적은 실내 스포츠로 2016에는 워너비 몸매에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