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킷 마니아를 위한 최적의 타이어, ECSTA V720 (엑스타 V720)



서킷 마니아를 위한 최적의 타이어,

ECSTA V720 (엑스타 V720)

 

평소엔 도심에서 출퇴근용, 장보기용으로 승용차를 몰지만 틈만 나면 서킷을 질주하는, 질주 본능 서킷 마니아를 위한 제품, 엑스타 V720을 소개합니다.

 

ⒸNRMA Motoring and Services

 

엑스타 V720은 레이싱 전용 컴파운드를 적용하여 승용차용 타이어 중 서킷을 달리기에 최적인 제품입니다. 완벽한 핸들링, 코너링시 최상의 그립감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최고임을 자부하죠.

 

 

더욱 빨라진 랩타임

 

엑스타 V720이 서킷에서 더욱 빛난다는 사실은 랩타임에서 드러납니다. 자사 기존제품 대비 비교 테스트와 경쟁사 제품 대비 비교 테스트를 통해 더욱 빠른 랩타임을 증명해냈죠. 엑스타 V720은 자사와 타사를 막론하고 승용차용 타이어 중 서킷을 질주하기에 최상의 성능을 지닌 타이어입니다.

 

 

레이싱용 초고성능 컴파운드와 테크놀로지 적용

 

 

엑스타 V720의 강점은 레이싱 전용 초고성능 컴파운드와 분자 크기가 작은 초고밀도형 카본블랙을 사용해 코너링 시 최상의 그립 성능을 발휘한다는 점이 역시 첫 번째입니다. 서킷에서의 완벽한 주행을 위해서는 이 외에도 여러 기술이 적용되는데요. 고강도 카카스(Carcass: 타이어 내부의 코드층으로, 하중을 지지하고 충격에 견디며 주행 중 굴신운동에 대한 내피로성 강화)를 적용해 내구력과 핸들링 성능을 향상시켰고요. 레이싱을 통해 개발된 슈퍼하드 에이펙스 적용으로 우수한 주행 안정성을 발휘합니다.

 

 

고속 주행 안정성의 관건은 타이어의 온도

 

 

엑스타 V7203D 방열 딤플 기술은 블록에 열을 분산 시키는 문양으로, 고속으로 질주할 때 타이어의 온도가 올라가는 것을 분산시켜 타이어의 내구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죠. 하이그립 합성수지를 컴파운드와 결합시켜 타이어 온도가 올라갈 때 하이그립 합성수지가 녹아 컴파운드의 성능을 극대화시킵니다.

 

 

무한질주를 가능하게 하는 트레드 디자인

 

 

자동차 접지면의 무늬인 트레드 다자인은, 자동차의 첫인상을 좌우할 뿐 아니라 성능과 직결되는 부분이라 꼼꼼히 살펴볼수록 좋죠. 엑스타 V720은 사이드월의 디자인에서부터 특유의 역동적인 포스를 뿜어냅니다. 트레드 가운데 견고한 리브 블록이 고속 직진 주행의 안정성을 말해주고요. 중앙의 넓은 배수홈과 인사이드의 교차형 배수홈은 이 녀석이 젖은 노면에서도 제 성능을 충분히 발휘할 거라는 기대감을 줍니다. 인상 깊은 점은 인사이드와 아웃사이드의 트레드 디자인이 다르다는 점인데요. 인사이드의 디자인이 배수성능과 제동력을 잡았다면, 아웃사이드의 디자인은 마른 노면에서의 기막힌 핸들링과 저소음까지 잡았습니다.

 

 

 

 

금호타이어의 엑스타 시리즈는 레이서들과 서킷 마니아들에게 줄곧 좋은 평가를 받으며 사랑 받아왔는데요. 그중에서도 엑스타 V720은 최신 테크놀로지를 집약시켜 완성한 제품으로, 서킷 마니아를 위한 최적의 타이어라고 할 수 있겠네요. 

 

 

TIP. 스포츠 드라이빙을 위한 엑스타 시리즈

 

스포츠 드라이빙에 관심이 있다면 금호타이어의 엑스타 시리즈를 모를 수 없겠죠.

금호타이어의 모터스포츠 활동을 통해 축적된 기술로 만든 초고성능(UHP) 타이어들은

고속 주행 시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보장하고 차량의 가치를 높여줍니다.

 

 

Ⓒhttp://www.tirepr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