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럴 때 꿀팁

나에겐 어떤 타이어가 좋을까? - 타이어 비교

 

나에겐 어떤 타이어가 좋을까?

: 타이어 비교

 

 

승용차 타이어를 교체하고 싶은데 엄청난 타이어 관련 정보 때문에 혼란스러운 분들을 위해, 타이어 비교 분석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금호타이어의 노하우로 만들어낸 다양한 타이어들을 종류별로 분류하고 비교 분석해 보았어요. 본인의 차종과 드라이빙 패턴에 적합하면서 취향과 욕구까지 충족시켜줄 타이어를 골라보세요.

 

 

특징별 분류 표

1. 스포츠

고속 주행의 끝판왕 

 

ECSTA PS91

 

 사계절 내내 즐기는 

스포츠 하이퍼포먼스 타이어

ECSTA 4X 

2.  컴포트

 최고의 정숙성과 승차감을 보장하는 

최고급 프리미엄 제품

 

 Majesty SOLUS

 

차급별 성능 최적화,

사계절용 프리미엄 타이어

 

SOLUS TA31

 

 

 저렴한 실속형

 

 

NEW SENSE

 

3.  저연비

 5% 이상의 연비 개션

 

ecowing S

 

 

 

1. 스포츠 드라이빙에 최적화

(스포츠 타이어 포지셔닝 맵)

 

 

금호타이어의 엑스타(ECSTA) 시리즈는 포뮬러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만들어낸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에요. 고속 주행에서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자랑하는 스타일리쉬한 녀석들이죠.

 

 

1-1. 고속 주행의 끝판왕 - ECSTA PS91

 

그중에서도 ECSTA PS91 (엑스타 PS91)은 고속 주행의 정점에 있는 제품으로, 300km/h이상 주행 가능한 (Y)Speed 속도 등급을 가지고 있어요. 수퍼카, 하이앤드 고성능 차량에 최적화되어 있죠. 서킷과 일반 도로에서 프리미엄 고속 성능을 경험하게 만들어줍니다.

 

 (엑스타 PS91 성능 그래프)

 

 

1-2. 안정성까지 잡은 스포츠 드라이빙 - ECSTA 4

 

금호타이어 블로그에서 단독 포스팅한 적 있는 ECSTA 4X가 4X II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되었습니다!

ECSTA 4XⅡ는 포츠 드라이빙에 적격인 사계절용 고성능 프리미엄 타이어에요. 조종 안정성이 뛰어나고 마른 노면이나 젖은 노면 가리지 않고 탁월한 제동력을 발휘하죠. 마일리지, 주행성능, 눈길 제동력 성능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엑스타4X 성능 그래프)

 

 

2. 격이 다른 정숙성과 승차감

(컴포트 타이어 포지셔닝 )

 

금호타이어의 솔루스(SOLUS) 시리즈는 일반 타이어에서 느낄 수 없는 정숙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타이어 브랜드에요. 고급 세단을 위한 최고급 제품이죠. 금호타이어의 또 다른 브랜드인 센스(SENSE) 시리즈는 실속파 운전자를 위한 가격 대비 성능 최고의 경제형 타이어랍니다. 지금부터 비교 설명 나가요~

 

 

2-1. 최고급 프리미엄 – Majesty SOLUS

 

솔루스 시리즈 중에도 Majesty SOLUS (마제스티 솔루스)는 최고의 정숙성과 승차감을 보장하는 최고급 프리미엄 제품입니다. 안락한 드라이빙과 퍼포먼스라는 두 마리 토끼를 완벽하게 잡았기 때문에 금호타이어의 대표 얼굴이라고 해도 손색없는 타이어죠. 국내 업계에선 최초로 출시한 실란트(Sealant) 타이어이기도 해요. 실란트 타이어란 타이어 내부에 실란트라는 특수 물질을 도포해 이물질이 타이어 표면에 관통해도 공기누출 없이 주행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이랍니다.

  

 (마제스티 솔루스 성능 그래프)

 

 

2-2. 차급별 성능 최적화 - SOLUS TA31

 

SOLUS TA3 (솔루스 TA31)은 사계절용 프리미엄 타이어로, 부드러운 승차감이 특징인 기존 솔루스 시리즈에 소음, 마모, 주행 성능을 더욱 강화시킨 제품이에요. 트레드 패턴을 최적의 비율로 설계해 소음을 잡았고, 균일한 숄더부와 리브형 블록을 적용하여 마른 노면에서의 핸들링과 제동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트레드 중앙부에 3D 딤플을 적용해 깃털 마모를 방지하고, 4개의 넓은 직선형 배수 홈과 폭이 확대된 횡 그루브를 설계해 배수 성능을 끌어올렸답니다.

 

 (솔루스 TA31 그래프)

 

 

2-3. 저렴한 실속형 - NEW SENSE

센스 시리즈 중에 승용차에 적합한 모델은 NEW SENSE (뉴센스)라는 제품이에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센스 시리즈는 가격 대비 실속을 중시하는 센스 있는 운전들을 위한 브랜드죠. NEW SENSE는 준중형 이하의 차에 적합하며,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자랑한답니다. 소음 면이나 배수성 면에서도 부족한 점 없이 타이어의 주요 성능을 고루 갖춘 녀석이에요.

 

 (뉴센스 성능 그래프)

 

 

3. 친환경 저연비 ecowing S

 

ecowing S (에코윙 S)는 국내 최초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은 친환경 저연비 제품이에요. 회전 저항을 감소시키는 기술로 승차감과 정숙성을 끌어올림과 동시에, CO2 배출량을 확 줄이고 연비를 비약적으로 끌어올렸어요. 타이어 하나 교체하는 것만으로 연비를 무려 6.7% 향상시킬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 수치는 연간 유류비를 약 230,000원 절약하는 효과, 달리 말하면 나무를 144그루 심는 효과와 같다고 해요. 업무상 차량 운전이 잦은 운전자에게 특히 강추합니다.

 

(에코윙S 성능 그래프)

 

 

, 여기까지 승용차를 위한 타이어 제품들을 종류별로 비교 분석해 봤어요. 몇 가지 대표적인 제품 위주로 포스팅을 진행했는데요~ 이외에도 다양한 타이어들을 금호타이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금호타이어 “타이어 서치” 기능으로 당신의 차량에 딱 맞는 타이어를 검색해보세요. 금호타이어가 당신의 현명한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