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이어 쇼룸

[금호타이어] Car and Tire - ecowing S

 [Car and Tire] 

ecowing S


명차에는 명품 타이어가 어울리는 법이다. 끊임 없는 연구 개발과 포뮬러 레이싱 타이어를 생산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비약적인 품질 향상을 일구어 온 금호타이어. 그에 잘 맞는 자동차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본다.





Positioning

정숙성, 제동력, 안정성, 핸들링 성능이 고르게

발휘되는 친환경 라인업


Targeting

환경을 생각하고 유류비를 절약하는

스마트한 운전자


Featuring

215/60R16, 195/65R15






에코윙S는 금호타이어만의 독자적인 친환경 기술을 적용하여 기존의 친환경 타이어보다도 연비를 5.5% 향상한 제품이다. 이런 수치는 그냥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화학, 물리학 등의 분야에서 정밀한 기술력이 동원되어야 가능해진다. 고분산 실리카 고무는 회전저항을 감소시키며 타이어 중량을 최적화하여 연비를 절감하게 되고, 숄더부의 홈들은 주행 시 발생하는 열을 효율적으로 발산하도록 배치되었다. 이런 첨단의 기술이 녹아 들어간 에코윙S는 그야말로 국내 최고수준의 저연비를 경험할 수 있는 타이어다.





Nissan Altima


닛산의 엔트리급 중형 세단 알티마는 넓은 차체에 스포츠카 370Z와 맥을 같이 하는 디자인 라인, 또한 힘도 좋고 내구성도 좋은 엔진을 위시하여 도요타와 현대가 점유하고 있는 중형 엔트리 시장에서 경쟁하며 점점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동종 경쟁차종보다 편의 장비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었으나 최근 이를 개선한 2013년형 모델을 발표했다.







Peugeot 508


디젤 엔진 분야에서 일찌감치 우위를 점한 푸조답게 508역시 1.6과 2.0 두 모델 모두 디젤 엔진이다. 연비가 좋아 경제적이고 디젤 엔진 특유의 진동도 푸조에서는 좀처럼 느끼기힘들다. 그만큼 차량 완성도가 뛰어나고 푸조의 디자인은 아직도 넘어야 할 산이 많아 보이지만 최근 출시한508은 외관까지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Hyundai YF Sonata


국산 중형 세단의 대명사로 불리는 소나타 시리즈의 최신작으로서 GDI 터보엔진과 패들 쉬프트를 채용하여 다이나믹하면서도 편안한 드라이빙을 만족시킨다. 특히 YF 소나타는 차량이 불안정한 상황이 되면 차체자세제어장치와 속도감응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이 제동 및 조향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어하는 샤시통합제어시스템(VSM)도 장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