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낭만을 싣GO!~여유를 싣GO! 오토캠핑


싱그러운 자연 속에서 텐트를 치고 잠을 청하는 캠핑의 낭만은 모두가 한 번쯤 간직하고
있을 터. 하지만 텐트를 치는 것이 어렵고 자동차에 무거운 캠핑장비를 싣고 내리는 것이
번거로와 캠핑 여행에 좀처럼 마음을 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 이유라면 캠핑카
가 해답이 될 수 있다. 일상이라는 무거운 짐은 내려놓고 캠핑카에 낭만과 여유를 싣고서
떠나는 캠핑. 캠핑카는 세상에서 가장 자유롭고 럭셔리한 단칸방이 되어 아름다운 추억을
두고두고 선물할 것이다.

글 박정선 | 사진제공 오토캠핑 www.autocamping.co.kr



즐거움이 가득한 오토캠핑

캠핑은쉽게말해야외에서밥을해먹고잠을청하는일이다. 하루세끼밥해먹는일이뭐그리대단한일인가 생각할 수 있겠지만, 해본 사람들은 안다.

장난감 같은 캠핑도구로 소꿉놀이를 하듯 온 가족이 힘을 합쳐 밥을 짓고 요리를 한 뒤 빙둘러 앉아 코펠에 담아서 함께 음식을 나누어 먹는 일이 얼마나 즐거운 지. 그래서 캠핑은 가족여행으로 제격이다. 아빠는 엄마를 대신 해 요리를하고, 엄마는 모처럼 자연이 주는 여유를 만끽하며 아이들은 TV와 게임기, 컴퓨터에서 눈을 돌려 엄마, 아빠와 함께 놀고 밤이 되면 모닥불 앞에 함께 모여 이야기를 나눈다. 이런 낭만이 가득하기 때문일가? 캠핑을 즐기는인구가 해마다 늘고 있다. 우리나라보다 캠핑이 보편화된 이웃나라 일본의 경우 캠핑 인구가 500만 명이나 되며 우리나라 역시 최근 몇 년 사이 캠핑 인구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오토캠핑이라고 하면 숙박과 취사 시설이 내장된 캠핑카를 타고 가는 여행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엄밀히 말하면 자동차에 캠핑도구를 싣고 가는 여행을 모두 포함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캠핑이라고 하면 십중팔구는 오토캠핑이라고 생각해도 틀리지 않다. 하지만 얼마 전 모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서 연예인들이 캠핑카를 타고 제주도를 여행하는 것이 방송된 뒤부터 캠핑하면 캠핑카를 먼저 떠올리는사람들이 많아졌다.




캠핑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캠핑카

이동이 쉽고 따로 텐트를 칠 필요가 없어 편리한 캠핑카. 캠핑의 즐거움을 두 배로 늘려주는 캠핑카는 그 종류가 다양하지만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SUV나 RV 차량으로 끌고 갈 수 있는 트레일러 형, 그리고 자동차 자체가 캠핑카의 형태인 일체형. 트레일러 형은 일체형보다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차량과분리해서보관할수있기에, 경제적인부담이적다. 또한 개인의 캠핑취향과 주요 용도 에 따라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반면 일체형 캠핑카는 트레일러형에 비해 가격은 부담스럽지만, 비교적 갖추고 있어 더욱 편리하고 폼도난다.

캠핑카의 실내는 5평~7평 정도로 원룸 오피스텔의 절반도 채 안 되는 넓이지만, 그 안에는 없는 게 없다. TV, 냉장고, 에어컨, 싱크대는 물론이고 변기와 세면대, 샤워시설을 갖춘 작은화장실도 딸려있다. 테이블과 의자는 대개 접이식인데, 밤에는 침대로 변신이 가능하다. 그야말로 움직이는 주택이라고 할 수 있는 캠핑카. 가족끼리 함께 캠핑카를 타고 떠나면 세상 어느곳에서든 단란한 가정집이 되고 멈춰서서 문을 열면 보이는 세상 모든 풍경이 앞마당이 된다.



경기 가평 자라섬 오토캠핑장
자라섬 오토캠핑장은 2008 FICC 가평세계캠핑캐라비닝대회 개최지로서 자연 훼손을 최소화하고 지리적 특성을 그대로살린 자연친화적인 캠핑장이다. 각종 수상 레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프리텐트촌,잔디광장, 산책로, 농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모험놀이공원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문의 031-580-2700

충북 단양 소선암 오토캠핑장
2008년 개장한 소선암 오토캠핑장은 다양한 편의시설이 골고루 자리하고 있을뿐 아니라 모두 깨끗하게 관리하고 있다.캠핑장 바로 옆에 물놀이 하기 좋은 계곡을 끼고 있어 여름철에 인기가 좋으며 편안한 휴식과 특별한 추억을 쌓기에 안성맞춤이다. 사인암, 도담삼봉 등 단양8경을 둘러보기도 알맞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문의 043-420-7839

강원 속초 설악동 오토캠핑장
설악산 국립공원 내에 있어 설악산의 멋진 풍광과 운치를 맛볼 수 있는 설악동오토캠핑장은 여름 바캉스철에는 유명 콘도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는 곳. 잔디가깔린 데크가 있어 산책하기도 좋고 나무그늘이 많아 낮에도 시원하다. 동해바다도 가까워 회를 먹으러 가기에도 좋다.
문의 033-636-7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