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이어 쇼룸

보다 강력해진 트럭·버스 타이어, 금호타이어 신제품 ‘KRA60’ 출시!



매번 무거운 짐을 싣는 것은 물론,

장거리 운행이 잦은 트럭, 버스와 같은 대형 차량.


때문에 주행에 있어 더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바로, 타이어인데요.


튼튼하고 오~래 가는 트럭·버스 타이어를 원한다면?

오늘, 아주 잘 찾아오셨습니다.


살랑이는 봄바람이 가득한 이번 4월에 출시한 금호타이어의 따끈따끈한 신제품,

‘KRA60’을 소개해드립니다! (짝짝짝)


금호타이어 ‘KRA60’ 기본 사양


우선, 금호타이어의 이번 신제품 KRA60의 ‘빵빵’한 스펙부터 확인해보시죠!


 



KRA60의 규격은 12R22.5, 플라이수는 18PR입니다. 또한 하중을 운반할 수 있는 ‘속도 지수’는 최대 120 km/h로 ‘L’이라 표현하고, 이 속도 지수에서 타이어 개당 운반할 수 있는 수치를 나타내는 ‘하중 지수’는 152입니다. 이것은 단륜일 때를 의미하며, 복륜일 때엔 149를 기록합니다. 


이밖에 최대 공기압, 최대 하중 등 전반적인 사양은 위 표를 통하여 확인해주세요!


 



KRA60의 사양 중 특히! 주목해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트레드’ 부분인데요. 차체, 짐 등을 실은 차량이 얼마나 오~래 버티며, 오~래 달릴 수 있는지를 판단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곳이라 할 수 있죠!


KRA60의 트레드는 센터부 기준 16.5mm, 숄더부 기준 18.0mm의 깊이로, 기존의 트럭, 버스 타이어 제품들보다 더 깊고 견고한 트레드로 설계되어 제작되었기 때문에, 앞에서 강조하며 언급한 ‘오래가는 타이어’라는 수식어가 딱! 어울리는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KRA60의 강력한 특징이 하나 더! 있습니다. 차량의 특정 위치에 적합한 타이어가 아닌, 차량의 앞편은 물론, 중간과 뒷편 등 어떤 위치에 장착해도 동일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 만능 타이어라는 점이죠! 




금호타이어 ‘KRA60’ 특징


그렇다면 KRA60의 특징은 어떤 게 있을까요?




우선, 타이어 패턴에 세미 블록을 적용하여 립(Rib) 강성을 향상시켰으며, 이로 인해 한층 더 ‘향상된 마일리지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경쟁사 제품과의 비교 테스트 결과, 장거리 주행에도 끄떡없는 튼튼한 내구성과 높은 마일리지 성능은 KRA60 제품이 얼마나 좋은 제품인지를 증명해주고 있습니다!





두번째 특징은 바로 ‘강화된 견인 성능’입니다. 제품 트레드에 지그재그 그루브를 적용시켰음은 물론, 앞에서 기본 사양을 설명하며 소개해드린 깊고 견고한 트레드 구조로 타이어의 내구성이 향상되었으며, 견인 성능과 제동 성능도 강화되었습니다.


세번째로, 사선 사이프와 엣지 부분을 C-cut으로 적용하여, 단차 마모와 립 엣지부의 조기 마모를 줄이는 ‘이상 마모 증상을 최소화’시켰습니다. 또한, 신개발 고무를 적용하여 컷과 칩핑, 뜯김 등 타이어 손상을 방지할 수 있고, 고분자량 고무 적용으로 내마모 성능 또한 향상시키는 등 ‘신소재 컴파운드 적용’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마지막으로, KRA60 구매자들을 위한 특별 제도! 바로, ‘프리미엄 보증 제도’입니다.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마모율이 20% 이내일 경우에 타이어 컷과 충격, 지퍼크랙, 비드 사고 등 구매자들의 과실까지 철저!하게 보상하는 제도입니다.


 



오늘은 금호타이어의 야심작, 더욱 강해진 내구성과 높은 마일리지 성능을 탄탄히 갖춘 트럭/버스타이어 KRA60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프라인 구입은 금호타이어 트럭/버스 전문점 KTS를 통해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