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족과 함께 떠나기 좋은 드라이브 코스 추천!

 

가정의 달 5월이 찾아왔어요. 이맘때면 따스한 햇살을 맞으며 가족들과 함께 여가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특히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의 기념일 또는 주말을 활용해 드라이브를 떠나면 더욱 좋을 것 같은데요. 여러분도 탁 트인 도로를 시원하게 달리며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오늘 소개할 드라이브 코스를 주목해주세요. 가족들과 함께 봄 드라이브를 즐기기 더없이 좋은 명소들을 금호타이어가 추천할게요!

 

 

인천 영종도

 

 

서울과 멀지 않은 곳으로 드라이브를 가고 싶다면, 인천 영종도를 추천해요. 서울에서 영종도는 인천대교와 영종대교를 건너서 갈 수 있어요. 약 한 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드라이브를 다녀올 수 있죠.

 

영종대교 초입에는 '영종대교 휴게소'가 자리 잡고 있는데요. 이곳에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조형물이 있답니다. 바로 24m 크기의 곰 모양 조형물 '포춘 베어'예요. 포춘 베어는 아기곰을 머리에 이고 있는 아빠곰으로, 방문객들에게 행운을 전하는 존재랍니다.

 

또한 영종대교 휴게소 1층에는 간단한 식음료를 판매하는 휴게실과 주유소가 있고요, 2층에는 자동차를 타고 달리는 듯한 느낌을 체험해볼 수 있는 Eye TV 카메라, 영종대교를 배경으로 합성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념촬영 부스 등이 마련돼 있어요. 3층에는 옥외 전망대가 있어 영종대교와 서해의 경관을 조명할 수 있답니다. 본격적인 드라이브를 시작하기 전, 온 가족이 영종대교 휴게소를 둘러봐도 좋겠네요!

 

영종대교 휴게소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영종대교를 달릴 차례입니다. 영종대교는 영종도 섬과 인천 육지를 이어주는 다리로, 세계 최초 3차원 케이블 현수교를 구현한 교량입니다. 영종대교는 수도권의 고속도로와는 달리 교통 정체가 거의 없어요. 탁 트인 바다 풍경을 보면서 시원하게 뻗은 도로를 달릴 수 있는 조건을 갖췄죠.

 

영종대교는 '대한민국 토목건축기술대상'에서 토목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하고 미국토목학회로부터 '세계 5대 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되기도 한 만큼 설계와 시공 및 미관 측면에서 뛰어남을 인정받고 있어요. 이번 주말에는 아름다운 영종대교로 드라이브를 떠나보는 게 어떨까요?

 

 

안산 시화호

 

 

호수와 바다가 만들어내는 장관을 차창 너머로 감상하고 싶다면, 시화호로 드라이브를 떠나보세요. 시화호는 시화방조제를 조성하면서 완공된 인공 호수로, 11.2km에 걸쳐 조성된 시화방조제가 눈길을 끄는 곳이에요. 시화호 주변에는 황조롱이, 저어새, 큰고니 등의 천연기념물이 관찰되며 많은 철새가 날아들기도 한답니다. 탁 트인 바다 전망과 다양한 동식물들을 눈에 담으며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겠죠!

 

시화호는 낮에 가도 좋지만, 밤에 특히 멋진 모습을 연출해요. 시화 방조제의 불빛과 방조제 너머 도심의 불빛이 아름다운 야경을 만들어주거든요. 또한 시화나래 휴게소 달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시화호와 서해의 야경도 놓치지 마세요. 달 전망대는 아침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입장 가능하며 전망대 관람료와 주차가 무료랍니다!

 

 

함양 오도재

 

 

경남 함양군 지리산 오도재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 선'에 뽑힌 드라이브 코스예요. 이곳은 계절마다 색다른 풍경을 연출해 일 년 내내 전국의 관광객들이 모이곤 하는데요. 특히 5월에는 봄꽃으로 가득 채워진 길을 조망할 수 있답니다.

 

오도재는 뱀이 기어가는 모양처럼 구불구불하게 길이 나 있기 때문에, 그 자체로 관광명소로 손꼽히기도 해요. 또한 오도재 정상에서 마천 방면으로 내려오다 보면 '지리산 조망공원'을 발견할 수 있어요. 지리산 조망공원은 지리산 주능선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유일한 곳입니다. S자 모양의 오도재를 드라이빙한 후, 지리산 조망공원에서 지리산의 기운을 고스란히 느껴보세요~!

 

 

일상의 스트레스를 확 날려줄 드라이브 코스들, 어떠셨나요? 가족들과 함께 봄날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드라이빙을 떠난다면 그곳이 바로 최고의 여행지가 될 거예요. 이번 주말에는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자동차에 몸을 실어보세요~ 단, 안전한 나들이를 위해 출발하기 전에 마모도 체크, 적정 공기압 확인 등의 타이어 점검은 필수입니다!^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