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금호타이어, 스포츠 드라이빙 입문용 신제품 ECSTA PS31(엑스타 PS31) 출시!

호호, 신나는 생활

by 금호타이어 2018. 11. 9. 08:30

본문

 

금호타이어가 스포츠 드라이빙 입문용 타이어로 적합한 신제품 'ECSTA PS31(엑스타 PS31)'을 출시했습니다. 정교한 운전을 위해 설계된 스포츠 성능의 타이어, 엑스타 PS31은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특징

엑스타 PS31은 스포츠 드라이빙 입문용 타이어로, 고속 영역 및 코너링에서 높은 밸런스 성능을 자랑합니다. 또한 빗길이나 거친 도로에서 운전을 해도 소음이 적고 승차감이 좋기 때문에 정숙성을 중시 여기는 분들에게 특히 추천해요. 젖은 노면에서의 핸들링, 브레이킹 성능을 대폭 강화한 타이어랍니다. 수입차종으로는 벤츠 S클래스, 아우디 S4, 재규어 XE, 볼보 V70 등에 적용됐으며 국산 차종으로는 벨로스터, 쏘나타, 그랜져, K5 등에 적용됐습니다.

 

 

적용기술


최첨단 특수 컴파운드

 

금호타이어 ECSTA PS31에는 고분산 마이크로 실리카가 적용됐기 때문에 타이어의 내구성이 한층 업그레이드됐으며 마모성능과 연료 효율성이 높아졌어요. 하이그립 레진(Highgrip Resin)을 적용해 모든 노면에서의 브레이킹 성능을 극대화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마모 성능 향상을 위한 Low Tg Modified S-SBR이 적용되고, 한국의 날씨와 지형에 최적화된 사계절용 스포츠 컴파운드 적용까지 놓치지 않았습니다.

 

 

외관 디자인

 

엑스타 PS31은 고속 주행 시 조종 안정성을 위해 블록 강성이 강화된 솔리드형의 중앙 리브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덕분에 고속 주행 시에도 안정적으로 조종이 가능하고, 핸들링 및 제동 성능도 향상됐죠. 중앙 리브에는 'ECSTA' 라는 브랜드 로고를 삽입해 강렬한 이미지를 자아냈으며 전체적인 패턴 디자인은 스타일리시한 미들&숄더 블록 디자인으로 채택했습니다.

 

트레드 부에는 고강성 벨트 검 엣지(Belt Gum Edge)를 적용해 고속 주행에도 변형을 최소화하고 장기 내구성을 향상했습니다. 횡그루브 각도는 0~10도로 설계해 단차마모를 방지했어요. 횡그루브 폭은 넓게 만들었기 때문에 빗길 선회 성능이 높아졌습니다. 숄더부 편마모 방지 설계도 꼼꼼하게 이뤄졌습니다. 마찰 에너지 분산을 위한 그루브 각도 최적 설계로 단차 마모 성능을 개선했어요.

 

블록 표면은 미세한 사선 방향 홈 설계를 통해, 빗길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고 트레드의 빗물을 그루브로 배출할 수 있도록 유도해 배수 성능이 좋아졌습니다. 직진 배수성능과 빗길 제동력 강화는 주행 방향의 4개의 넓은 배수홈 적용을 통해 이뤄졌습니다. 이 밖에도 3D 방열 딤플 기술로 블록의 방열 성능이 증대됨에 따라 고속 주행에도 타이어의 견고함이 유지된답니다.

 

 

금호타이어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스타일리시 하이퍼포먼스 타이어 '엑스타 PS31'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사계절 내내 언제 어디서든 부드럽고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도와주는 엑스타 PS31, 여러분도 경험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