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한 모터쇼가 아니에요~" 전 세계의 특별한 자동차 축제들

 

단순히 차량을 전시하고 홍보하는 것에서 끝나는 흔한 모터쇼가 지겨워졌다면, 주목해주세요! 자동차 마니아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전 세계의 핫한 자동차 축제들을 소개할게요.

 

 

미국 페블비치 콩쿠르 드 엘레강스

 

 

'페블 비치 콩쿠르 드 엘레강스(Pebble Beach Concours d'Elegance)'는 매년 8월 셋째 주 일요일에 개최되는 클래식카 경연 대회입니다. 세계 3대 골프 코스로 평가될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페블비치 골프장 18번 홀에서 개최되죠. 페블비치 콩쿠르 드 엘레강스는 1950년에 '페블비치 로드 레이스'의 부속 행사로 시작됐습니다. 처음에는 30여 대의 차량 전시에 불과했지만, 해를 거듭하면서 축제의 규모가 커지고 마니아층이 두터워졌습니다. 2009년부터는 클래식 모터바이크까지 함께 전시하기 시작했고, 현재는 수백 대의 차와 약 2만명에 가까운 관중을 모을 정도로 권위있는 행사가 됐습니다.

 

지상 최대의 클래식카 축제로 불리는 페블 비치 콩쿠르 드 엘레강스에는 전 세계의 희귀 럭셔리카들이 전시됩니다. 2차 세계대전 이전에 출시된 클래식 차량들이 대부분이긴 하지만, 우아함과 스타일리시함이 돋보이는 차량이라면 최근에 만들어진 기종도 출품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페블비치에 모인 차들은 우아함, 역사성, 보존 및 복구 상태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수상을 받게 됩니다. 차의 종류에 따른 여러 가지 상이 준비돼있지만, 최고의 상은 '베스트 오브 쇼(Best of Show)'입니다. 올해는 1937년산 알파 로메오 8C 2900B 투어링 베를리네타가 베스트 오브 쇼의 영광을 안았답니다.

 

 

영국 굿 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

 

 

'굿 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Goodwood Festival of Speed)'는 1993년 영국 굿우드 저택의 주인인 '로드 마치(Lord March)' 백작에 의해 처음 개최됐습니다. 지금은 매년 1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을 집결시키는 큰 행사지만, 처음에는 로드 마치 백작이 지인들만 초청해 개최한 소소한 자동차 파티였습니다.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한 굿 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는 전설적인 경주차와 유명 드라이버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특별한 행사입니다. 관람객들은 다양한 콘셉트카, 레이싱카 등이 1.86km의 언덕 오르막을 질주하는 '힐클라임'을 가까이서 관람할 수 있죠.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알파로메오, 포르쉐, 르노 등이 제작한 독특한 대형 구조물을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호주 서머너츠 카 페스티벌

 

 

1988년부터 호주 캔버라에서 매년 1월에 개최되고 있는 서머너츠 카 페스티벌(Summernats Car Festival)은 호주에서 아주 인기있는 자동차 쇼로 손꼽힙니다. 호주 전국 각지에 있는 다양한 클래식카, 개조 자동차, 고출력 자동차 등이 이 페스티벌을 위해 한데 모이기 때문이죠. 각양각색의 차들이 펼치는 행진를 보기위해, 호주 시민들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도 캔버라를 찾습니다.

 

서머너츠 카 페스티벌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놀 거리들이 있어요. 그중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스릴 넘치는 자동차 경주 대회인 '번아웃 마스터즈'와 개성 있는 차량을 구경할 수 있는 '스트리트 머신 카 시상식'입니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흥겨운 카퍼레이드를 마음껏 즐길 수 있죠.

 

 

평상시에는 보기 힘든 특별한 자동차들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자동차 마니아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동차 축제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지금 당장 방문하긴 어렵겠지만, 여러분의 마음속 버킷리스트로 설정해두고 언젠가는 꼭 경험해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