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 소음, 운전자와 도로에겐 공해다
운전 중 차량 어딘가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소음, 운전자 입장에서는 상당히 신경 쓰이는 부분이다. 특히 카오디오를 즐겨 듣고 청각이 예민한 운전자라면 오디오를 방해하는 소음에 더욱 민감하다.
창문을 닫고 고속 주행할 때 발생하는 풍절음, 타이어의 접지면과 타이어 소음 등 주행 중 차량의 상태와 상황에 따라 다양한 소음이 발생한다. 이런 소음들이 운전자의 귓가에 맴돈다면 운전의 만족감이나 승차감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
도로에 미치는 영향도 다르지 않다. 수많은 차량이 주행하면서 생기는 교통 소음은 도로 주변에서 생활하는 주민들에게는 소음 공해가 되기도 한다.
무시할 수 없는 타이어 소음
운전 소음 중 타이어 소음은 타이어의 그루브 및 사이프로부터 발생한다. 타이어에는 제동력과 조종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일정한 패턴으로 그루브와 사이프라고 하는 홈이 파여 있는데, 주행 중에 이 홈과 노면 사이 마찰이 일어난다. 이 때 타이어의 홈을 통해 공기가 출입하면서 압력에 의해 생기는 공명음이 바로 타이어 소음이다.
일반적으로 70dB은 전화벨이 울리는 정도로 일상생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정도의 소음으로 본다. 그러나 이 수치를 훨씬 넘어선 소음이 타이어로부터 발생한다고 하니 타이어로부터 발생하는 교통 소음은 심각한 수준이다.
운전자들은 조용한 타이어를 원한다
타이어의 역할과 성능을 고려했을 때 소음 발생은 필연적이다. 그러나 타이어 소음으로 고통받는 운전자들은 이제 조용한 타이어를 원하고 있다.
2017년 닐슨 코리아 BEI(Brand Equity Index) 조사 결과에 따르면 운전자들이 타이어 구매 시 가장 관심을 갖는 요소는 ‘승차감과 소음’이 67%로 압도적이었다. 조용하고 편안한 드라이빙을 원하는 운전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한다면 승차감과 소음은 이제 타이어 시장에서 필수로 갖춰야할 성능이다.
또한 환경부는 갈수록 심해지는 교통소음을 줄이기 위한 솔루션으로 내년부터 타이어 소음 성능 표시제도를 단계적으로 도입한다고 한다. 바야흐로 저소음 타이어의 시대의 시작이다.
저소음 타이어 시대에 대비하는 금호타이어의 신작
금호타이어는 이미 프리미엄 타이어, 마제스티 솔루스로 컴포트 성능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금호타이어는 고급 세단 오너들의 사랑을 받아온 베스트셀러 마제스티 솔루스의 후속으로 지난 5월 승차감과 소음 성능을 높인 Majesty9 SOLUS TA91(이하 마제스티9)을 공개했다.
제품 이름의 숫자 9은 금호타이어는 프리미엄 세단을 완성시키는 최고급 컴포트 성능을 표현하는 숫자라고 한다. 제품 이름에 걸맞게 소음에 최적화된 패턴 블록 설계로 특정 주파수의 소음을 억제하고 소음을 분산시키는 ‘하모니 테크놀로지’를 적용하여 실제로 운전자가 느끼는 소음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킨 저소음 타이어이다.
마제스티9은 16인치부터 20인치까지 총 47규격의 라인업으로 구성되었고 준중형·중형·대형 장착이 가능하다. 국산 세단 뿐만아니라 벤츠S클래스·아우디A8·BMW7 시리즈 등 수입 세단 오너들도 고려해 볼만한 타이어다.
컴포트, 품격을 높이다
확실히 마제스티9은 정숙성과 승차감 부분에서 고심한 흔적이 느껴지는 타이어이다. 승차감을 높이기 위해 첨단 신소재(컴파운드)를 적용하여 노면으로부터의 충격을 흡수하고 부드러운 주행감을 선사한다. 소음면에서는 블록 내에 전달되는 진동소음을 최대한 억제한 챔퍼 기술을 통해 한층 더 조용한 주행이 가능하게 되었다.
정숙성과 승차감을 조화시킨 타이어, 마제스티9. 실제로 출시 이후 편안한 주행이나 소음에 민감한 운전자들에게 마제스티9에 대한 평가는 매우 긍정적이다. 특히 획기적인 승차감과 소음 성능 면에서는 단연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프리미엄을 완성시킨 디자인과 성능
프리미엄 타이어로서 사이드월과 트레드에 선보인 특별한 디자인에도 주목할 만하다. 사이드월에 적용된 빛의 각도에 따라 모습이 다르게 보이는 홀로그램 데코레이션, 트레드에는 규칙적인 기하학 패턴과 모던한 곡선을 조화시켜 세련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핸들링이나 스노우 등 다양한 주행상황에서의 성능도 놓치지 않았다. 승차감과 저소음을 베이스로 다양한 환경에서의 안정적인 주행 성능까지 갖춘 금호타이어의 신작은 세단 오너들에게는 매력적인 프리미엄 타이어가 될 것이다.
마제스티9은 또한 국내업체 최초로 컴포트 제품에 런플랫 기술을 적용하기도 했다. 런플랫 기능은 주행 중 펑크 등 갑작스러운 상황에도 일정 거리를 일정 속도로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기존 스포츠형 타이어에 적용되었던 런플랫의 높은 중량과 승차감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최적 설계에 집중해 안전하면서도 컴포트한 성능을 구현해 내는데 성공했다.
금호타이어는 7월 추가로 런플랫 기술을 적용한 ‘마제스티9 XRP(eXtended Run-flat Performance)’ 타이어 2규격(17/18인치)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타이어 펑크 시 공기압이 없는 상태에서도 시속 80km로 최대 80km까지 주행이 가능하여 갑작스러운 위험 상황에 대비하고 안정성까지 높인 컴포트 성능까지 제공한다.
업그레이드된 만족감을 경험하라
운전자들의 만족감을 높이는 부분은 승차감과 소음 등 컴포트 성능이 크다. 세단의 묵직함과 안정감을 원하는 운전자라면 더욱 그럴 것이다.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던 고급 세단형 타이어 마제스티 솔루스의 후속, 최적의 컴포트 성능을 구현하여 운전자들에게 더욱 편안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 마제스티9. 금호타이어의 신작은 출시와 동시에 완성도 높은 타이어로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소음에 방해 받지 않고 안정감 있는 주행의 즐거움을 느끼고 싶은 오너들이라면 마제스티9의 업그레이드된 만족감을 직접 경험해 보자.
눈이 오지 않아도 겨울용 타이어를 장착해야 할까? (0) | 2018.12.21 |
---|---|
더 편안한 주행을 원하는 운전자들을 위해 (0) | 2018.11.14 |
금호타이어 박동섭 선수의 타이어 이야기 (0) | 2018.05.24 |
금호타이어, 신제품 프리미엄 타이어 'Majesty9' 출시! 정숙성과 승차감을 높였다 (0) | 2018.05.16 |
금호타이어 기술을 말해주는 레이싱용 타이어 소개 (0) | 2018.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