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럴 때 꿀팁

자동차에 붙은 각종 스티커 깔끔하게 제거하기

 

자동차를 타다 보면 각종 이물질로 몸살을 앓게 됩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스티커'인데요. 불법주차 스티커, 아이들이 장난으로 붙인 스티커나 외관을 꾸미는 용도로 사용한 포인트 스티커 등 다양한 종류의 스티커들로 인해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손으로 잘 뜯기지도 않고, 뜯더라도 지저분하게 자국이 남게 마련이죠. 손으로 뜯고 물로 씻어도 잘 떨어지지 않는 스티커.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1. 스프레이형 살충제

 

에프**. 홈** 등 여름부터 가을까지 기승을 부리는 모기와 각종 벌레를 잡을 때 사용하는 스프레이형 살충제로 자동차에 붙은 스티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여러 방송에서도 많이 소개된 바 있는데요. 먼저 스티커 위에 있는 코팅막을 손으로 벗겨낸 후 살충제를 골고루 분사한 다음 3~5분 정도 기다립니다. 그런 다음 물걸레를 이용해 닦아냅니다. 살충제에 포함된 석유 성분이 스티커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뜨거운 물과 감자

 

뜨거운 물로 스티커를 불린 후 떼어내는 방법인데요. 물의 온도는 정수기의 온수 정도면 됩니다. 휴지나 타월에 물을 적시고 스티커 위에 올려둔 다음 3~5분 정도 지난 후 스티커가 물에 충분히 젖게 되면 칼이나 플라스틱 카드를 이용해 긁어냅니다. 단, 칼을 이용할 때는 45도 정도로 기울여 사용해야 하는데요. 자칫 유리에 손상을 줄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긁어낸 후 남은 잔여물은 물이 묻은 타월을 이용해 닦거나 '감자'를 이용해 닦아주세요. 감자의 전문 성분이 유리 기름때와 물 때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3. 선크림

 

1년 내내 발라주는 것이 좋다는 선크림, 스티커의 코팅막을 제거한 후 선크림을 골고루 발라줍니다. 어느 정도 선크림이 스티커에 스며들었다면 도구를 이용해 긁어냅니다. 스티커를 제거할 때 긁어내서 마무리 하는 일이 많으니 스크랩퍼 등을 비치하는 것도 좋겠네요. 이제 운전자의 피부 보호 뿐 아니라 스티커 제거를 위해서도 연중 선크림을 휴대해야 겠습니다.

 

 

 

 

4. 스티커 제거 스프레이

 

앞서 소개한 방법들은 스티커 제거가 아닌 다른 용도의 물품,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용품들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보통은 불법주차 안내문과 같이 손으로 떼어낸 다음 종이 부분이 남아 지저분해 지는 스티커들을 떠어낼 때 도움이 되죠. 하지만 스티커 제거제의 경우에는 레터링을 위해 붙여진 각종 시트지 스티커나 포인트 스티커를 제거할 때도 유용합니다.

 

 

 

 

한 번 붙으면 잘 떨어지지 않는 스티커! 잘 떼어내지 않으면 유리에 지저분한 흔적을 남기고 부착 위치에 따라 시야를 방해하기도 합니다. 깔끔한 자동차 외관을 원한다면 주차금지 스티커가 붙지 않도록 지정된 곳에 주차하고, 최대한 바른 시간 안에 부착된 스티커를 제거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