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름휴가, 국내에서 즐기자! 올 여름 국내 휴가지 추천

호호, 신나는 생활

by 금호타이어 2017. 7. 10. 09:10

본문

 

여름 휴가 기분을 만끽하고자 해외여행 많이 떠나시죠? 하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없거나 아이와 함께 먼 길 가는 것이 걱정된다면 국내에서 휴가를 즐기는 것은 어떨까요? 짧고 굵게 즐길 수 있는 국내의 휴가지로 함께 가보겠습니다.

 

 

제주도를 제친 국내 휴가지? 바로 강원도!

 

 

 

대표적인 국내 여름 휴가지였던 제주도를 제친 여행지가 나타났습니다. 바로 강원도인데요. 바다는 기본이고 산과 계곡, 역사적 의미를 가진 유적지까지 있어 다양한 코스로 즐겨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강원도의 대표적인 휴가지를 살펴볼까요?

 

1. 동해바다에서 스노쿨링하자! 삼척 장호항

삼척하면 '장호항'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바라만 보고 있어도 더위를 가시게 해 줄 것 같은 애머랄드 빛의 바다가 일품인데요. 이곳에서는 스노쿨링은 물론 투명카약도 즐길 수 있습니다. 백사장과 기암괴석이 함께하는 이곳은 수심이 얕고 파도가 거의 없어 아이들도 스노쿨링을 하거나 물놀이를 하기에 좋은 곳으로, 삼척의 대표 명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2. 올 여름은 서퍼로 변신할까? 대한민국 대표 서핑스팟 양양

국내에서 서핑 붐을 일으킨 곳이기도 한 양양. 최근에는 서울-양양 고속도로가 개통되어 접근성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양양은 파도가 높아 상급자부터 초보자까지 서퍼들이 사랑하는 서핑스팟인데요. 죽도해변과 하조대해변이 대표적인 서핑스팟입니다.

 

3. 발길 닿는 곳마다 매력이 넘치는 곳! 강원도 대표 여행지 강릉

강릉은 강원도의 대표 휴가지인데요. 경포해변에서는 이른 아침 아름다운 일출을 감상할 수 있고 안목해변에서는 시원한 커피로 더위를 달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스턴트 음식에 지친 속을 달랠 수 있는 초당 순두부도 맛볼 수 있죠. 뿐만 아니라 오죽헌, 선교장, 허균·허난설헌 생가 등 역사적 의미가 있는 유적을 탐방할 수도 있습니다. 강릉은 누구와 함께 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코스로 즐길 수 있는 곳이죠^^

 

 

섬에서 쉬자! 청산도로 가자!

 

 

 

휴가를 떠나는 이유는 복잡한 일상을 벗어나 '휴식기'를 갖기 위해서 인데요. 여기에 가장 부합하는 여행지로 '슬로시티' 청산도를 꼽을 수 있습니다. 청산도는 완도의 부속섬으로 완도여객선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40분 정도 들어가야 합니다. 청산도의 슬로길은 국제슬로시티 연맹이 공인한 세계 슬로길 1호인데요. 도시에서의 '빨리빨리'에 지친 분들이라면 청산도에서 '느리게 살기'를 경험하며 한 템포 쉬어가는 휴가를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청산도 여행 추천 장소

- 느린 우체통 : 편지를 보내면 1년 후에 배달되는 느린 우체통으로, 1년 뒤 내 자신 혹은 사랑하는 이들에게 편지를 써 보는 것도 색다른 추억이 될 것 같네요.

- 범바위 전망대 : 다도해의 경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초도, 거문도 등 크고 작은 섬들은 물론 멀리 제주도까지 볼 수 있는 곳입니다.

- 풀등해변 : 물이 빠지는 간조 시간을 맞춰 가면 2km에 달하는 모래사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갯벌체험도 가능하고 일몰와 일출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물놀이 스케일이 다르다! 장흥물축제

 

바다나 계곡에 '풍덩' 빠지는 물놀이가 식상하다면 초대형 물싸움을 즐길 수 있는 장흥은 어떨까요? 7월 28일부터 8월 3일가지 장흥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에서 펼쳐지는 장흥물축제에서는 지상 최대의 물싸움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수중 줄다리기와 풀파티까지 진행될 예정인데요. 여기에 수상 자전거, 바나나보트, 플라이보드, 카누 등 다양한 수상레저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즐길거리 많은 장흥물축제를 즐기기에 하루가 아쉽다 생각된다면 텐트를 대여해 숙박도 가능합니다. 뜨거운 여름, 제대로 물 만나고 싶은 분들이라면 장흥으로 GO!

 

 

짧고, 굵고, 핫하게 놀자! 워터파크 투어

 

 

도심에서 여름 휴가를 즐기고 싶다면 워터파크가 안성맞춤입니다. 친구, 연인, 가족 등 누구와 함께라도 짧지만 알차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다양한 이벤트까지 겸하고 있어 멀리까지 가지 않아도 도심 속에서 휴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색적인 즐거움이 있는 워터파크

- 합천 옐로우리버비치 : 1등급 수질을 자랑하는 황강에 만들어진 천연워터파크로, 7월 14~8월20일까지 운영될 예정입니다. 워터빌리지, 져브볼, 블롭점프, 플라잉 슬라이드 등 짜릿한 수상기구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맑은 물로 만들어진 천연워터파크에서 올 여름을 즐겨보세요.

- 일산 원마운트 : 8월의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준비해 워터파크 내에서 산타클로스를 만날 수 있고 캐롤 리믹스로 풀파티에 온 듯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부천 웅진플레이도시 :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곳으로 소문이 난 곳인데요. 캐릭터존, 플레이존 등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 설이 많아 가족단위 휴가지로 추천하는 곳입니다.

- 용인 캐리비안베이 :  올 여름 캐리비안베이에서는 전문서퍼와 함께 서핑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패들링과 같은 기본자세부터 라이딩까지 배울 수 있는데요. 인공 파도풀로 기상 상황에 관계 없이 서핑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