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어린이날,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은 곳은?

어린이날 특별한 추억을 만들자!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은 곳은?

 

 

미래의 꿈나무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어린이날이 다가올수록 어른들의 고민도 커지기 마련이죠. 우리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줄 곳은 어디일지 고심하는 분들을 위해 금호타이어 블로그에서 준비했습니다. 어린이날 아이들과 함께하면 좋은 행사와 축제 소식! 전국의 할아버지, 할머니, 아빠, 엄마, 삼촌, 고모, 이모님들~ 지금부터 주목하셔서 사랑스러운 어린이들에게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들어주세요~

 

 

 

국제신문

 

 

2015 서울동화축제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서울동화축제가 광진 능동로(어린이대공원역 ~ 건대입구역) 일대에서 차 없는 거리축제 형태로 열립니다. 54일 오후 6시 능동로 분수광장에서 열리는 전야제를 시작으로 전시와 체험, 퍼레이드, 거리공연, 물총과 베개싸움, 가면무도회, 수천 권의 책을 볼 수 있는 야외 도서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는데요,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미국,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등 세계적인 동화관련 전문가들이 축제 추진의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서울 시민들과 함께 생각하고 구상한 문화축제입니다. ‘새롭게 피어나다! 인어공주와 아기별’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에서는 세계적인 동화작가 안데르센의 대표작 <인어공주>와 우리나라 최초의 창작동화 마해송의 <바위나라와 아기별>의 만남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일시 : 2015.5.5 어린이날 10:00~18:00

장소 : 능동로거리 (어린이대공원역~건대입구역)

(전야제 : 2015.5.4 18:00~20:00 능동로 분수광장

동화포럼 : 2015.5.6 15:00~18:00 어린이대공원 북카페)

홈페이지 : http://www.fairytale-festival.org

 

Ⓒhttp://www.fairytale-festival.org

 

 

빛나는 어린이 축제 2015

경기도 양주시 조명박물관에서 열리는 빛나는 어린이 축제 2015에서는 빛, , 조명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이번 축제는 체험, 전시, 공연, 놀이, 이벤트 등으로 구성되며 어린이날에는 조명박물관을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무료로 개방합니다. 또한 선착순 200명의 가족에게 백열전구를 친환경 LED전구로 교환해 주는 친환경 이벤트와 빛공해로 생태시스템이 망가진 동식물을 종이접기로 체험하는 시간도 마련됩니다. 서정대학교 동물봉사단과 함께하는 ‘야생동물&애완동물체험’에서는 아이들이 다양한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죠. 조명역사관에서는 ‘빛이 말을 걸어오다’ 라이트아트 특별전, 야외부스에서는 김순임 작가의 ‘나만의 유리공예 체험’도 진행됩니다. 그 밖에도 전래놀이터, 비석치기, 소쿠리에 신발 던지기, 긴 줄넘기 등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놀이 한마당이 펼쳐집니다.

 

일시 : 2015.5.5 어린이날 10:00~17:00

장소 : 경기도 양주시 광적면 석우리 624-8 조명박물관

홈페이지 : http://www.lighting-museum.com

 

 

Ⓒhttp://www.lighting-museum.com

 

 

2015 의왕철도축제

54일과 5일 이틀간 의왕자연학습공원과 조류생태과학관, 철도박물관, 의왕역에 의왕철도축제가 열립니다. 의왕어린이축제로 열리던 명칭이 의왕시가 철도특구로 지정됨에 따라 의왕철도축제로 새롭게 시작되었는데요, 기차와 접목시킨 다양한 프로그램은 가족과 어린이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답니다. 철도박물관에서 한국의 산하를 누빈 모든 증기기관차들의 사진을 보면서 설명을 듣는 전시회 ‘한국증기기관차 사진전’과 ‘기차타고 추억여행’, ‘기차물품전시’, ‘전래놀이 종이기차 만들기’ 등의 무료체험 행사를 즐길 수 있고, 축제장 탑승권에 표기된 곳에서 일정한 임무를 마치면 스템프를 찍어주는 ‘미션완료 어린이탑승권’ 프로그램에서는 모든 미션을 완료한 어린이에게 철도축제 기념뺏지와 함께 플레이스테이션4, 자전거, 장난감 세트 등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도 합니다.

 

일시 : 2015.05.04 ~ 2015.05.05

장소 : 경기도 의왕시 자연학습공원, 철도박물관, 의왕역, 조류생태과학관.

홈페이지 : http://www.uwtrain.net

 

 

Ⓒhttp://www.uwtrai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