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사무실에 생기를 주세요!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사무실에 생기를 주세요!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회색빛의 삭막한 사무실에 생기를 불어넣을 수는 없을까? 고민하신다면 파릇파릇한 나만의 식물을 하나 키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식물을 키우는 것이 자신 없는 분들도 걱정하지 마세요. 금호타이어 블로그에서는 실내에서 키우기 쉽고, 인체에도 유익한 식물들을 소개합니다. 사무실 환경개선은 물론, 전자파 차단, 공기청정 효과까지 있는 식물 키우기에 한번 도전해보세요.


 

valeyoshino



먼지 먹는 식물, 틸란드시아

틸란드시아는 흙이 없이도 자라는 이른바 ‘먼지 먹는 식물’ 알려져 있습니다. 실내에서 발생하는 먼지와 공기 중 유해물질을 먹으면서 자라는 대표적인 에어플랜트 식물인데요, 공기 중 먼지꽃가루곰팡이균 등을 먹고 자라며, 음이온을 많이 배출해 실내 공기정화의 기능과 더불어 겨울철 가습효과와 여름철 제습효과까지 있답니다. 10일에 한 번씩 물을 주면 되기 때문에 명절이나 주말에도 걱정 없이 키울 수 있고, 특히 흙이 없이 자라는 식물이어서 병충해나 벌레로부터도 안전해 실내에서 키우기 딱 적합한 식물이죠.


ⒸJames Ho



그늘과 간접광에서도 잘 자라는, 스파티필름

피스 릴리로도 불리는 스파티필름은 실내 오염물질로 꼽히는 폼알데하이드, 일산화탄소, 암모니아, 벤젠, 톨루엔 등의 휘발성유기화합물을 제거하고, 미세먼지 정화, 실내 습도 조절 등의 역할을 하는 대표적인 식물로 새집 증후군에 효과적인 식물입니다. 직사광선은 피하고 그늘이나 간접광에도 잘 자라기 때문에 사무실 빛이 많이 들어오지 않은 자리에서 키우기 좋죠. 수분 방출량도 많아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습기를 조절합니다. 물은 흙을 만져봐서 말랑했을 때 충분히 젖도록 주는 것이 좋답니다.


 

Audrey



전자파 제거에 좋은, 디펜바키아

크고 아름다운 잎색을 자랑하는 디펜바키아는 직사광에 노출되면 색상이 바래기 때문에 간접광이 있는 사무실에서 키우기 적합하죠. 인테리어는 물론 전자파를 제거하기 때문에 온종일 컴퓨터 앞에서 전자파에 노출되어 있는 현대인들의 건강에 좋은 식물입니다. 물은 자주 주지 않되 흙을 만져보고 말랐을 때 한번에 흠뻑 주고, 잎사귀에 병이 날 수 있으니 가능하면 잎에는 물이 젖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Maja Dumat



집중력 향상을 돕는, 로즈메리

로즈메리의 상쾌한 향은 뇌세포를 활성화시켜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집중적으로 업무를 하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 매우 좋은 식물이죠. 로즈메리를 차로 만들어 마시면 두통과 감기는 물론 신경통에도 효과가 좋답니다. 로즈메리는 직사광선에 가까운 햇빛을 좋아하니 수시로 볕을 많이 보게 해주고, 겉흙이 마르면 물을 듬뿍 주세요. 사무실 자리가 햇빛이 드는 곳이거나 성격이 부지런한 분이라면 로즈메리를 추천합니다.  



Michael Lehet



키우기 쉬운, 선인장

선인장이라면 다들 한번씩 키워본 경험이 있지 않나요? 식물을 꾸준히 관리하지 못하는 성격이라면 선인장을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한 달에 한 번 정도만 물을 줘도 되며, 흙이 없는 곳에서 자라는 종류도 있어 키우기 정말 쉽죠. 선인장은 증산작용을 해 여름에는 실내온도를 낮추고 겨울에는 습기를 발산해 가습효과가 있고, 다양한 색을 가진 선인장들도 많아 실내 인테리어에도 그만이죠. 습한 곳을 싫어하는 선인장은 건조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물을 자주 주지 않는다고 아예 잊어버리지 마시고 가까운 자리에 두고 관리해주세요.


 

ⒸStacie



지금까지 금호타이어 블로그에서 사무실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실내 환경과 본인의 성격에 맞는 식물을 선택해서 칙칙한 사무실에 초록빛 생기를 전해보세요~ 정성껏 키우다 보면 식물이 우리에게 주는 즐거움을 알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