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피로야 가라! 숙면에 좋은 아이템은?

피로야 가라! 숙면에 좋은 아이템은?

 

 

©smerikal

 

 

오늘 금호타이어 블로그 포스트 주제는 숙면에 좋은 아이템입니다. 잘 먹고 잘 배출하는 것만큼 중요한 게 잘 자는 일이잖아요. 낮 동안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고 몸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양질의 숙면의 취하는 게 최고랍니다. 면역력도 키우고 피부도 좋아지는 숙면의 노하우! 숙면에 좋은 아이템을 소개할게요~

 

 

숙면에 좋은 아이템 1) 베개

 

숙면에 좋은 아이템 첫 번째는 베개입니다. 좋은 침구류를 고르기 위해 공을 들이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어요. 침구류는 잠자는 자세와 직결되어 숙면에 영향을 주기 때문인데요. 베개를 고를 때 중요한 것은 누웠을 때 목뼈의 커브가 자연스럽게 유지되어야 한다는 점이에요. 잠을 자면서 대부분 몸을 뒤척이기 때문에 어떤 각도로 눕든지 편안한 자세를 지킬 수 있으려면 복원력이 뛰어난 제품으로 골라야겠고요. 또 땀을 많이 흘리는 체질인 경우 자면서 흘리는 땀 때문에 쾌적한 수면을 방해할 수 있으니 땀 흡수가 잘 되는 소재가 좋습니다.

 

 

숙면에 좋은 아이템 2) 수면 안대

©Stanley Wood

 

숙면에 좋은 아이템 두 번째는 수면 안대에요. 빛이 없는 어두운 환경에 있을 때 우리 몸에서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어 수면을 유도합니다. 멜라토닌은 생체리듬을 조절하는 호르몬으로, 수면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핵심 키워드에요. 작은 빛에도 예민한 사람에게 수면 안대를 숙면에 좋은 아이템으로 추천해요. 안대는 착용했을 때 불편함이 없는 것으로 골라야겠죠. 입체형 안대를 고른다면 눈이 눌리지 않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어요. 낮 동안 렌즈 착용 등으로 건조해진 눈이라면 냉찜질/온찜질 기능이 있는 안대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줄 거에요.

 

 

숙면에 좋은 아이템 3) 수면

©Vic

 

숙면에 좋은 아이템 세 번째는 수면 앱이에요. 스마트폰으로 여러 건강 앱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수면 앱은 많은 사용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내며 인기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어요. 수면에 좋은 아이템, 수면 앱은 잠 잘 때 옆에 두는 것만으로 사용자의 수면 습관과 패턴을 분석하고 기록해줍니다. 자는 도중 얼마나 깼었는지 깊은 잠과 선잠을 어떻게 반복했는지 등을 다음 날 아침에 바로 확인 가능하죠. 수면을 유도하는 소리나 음악을 지원하는 수면 앱도 있어요. 숙면에 좋은 다른 아이템들과 함께 사용하면서 어떤 아이템이 나의 숙면에 도움을 주었는지 확인한다면 더욱 효과적이겠죠.

 

 

숙면에 좋은 아이템 4) 먹는 멜라토닌

©Ged Carroll

 

숙면에 좋은 아이템 마지막은 멜라토닌이에요. 멜라닌은 생체리듬을 조절하는 호르몬으로, 수면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핵심 키워드에요. 미국에서는 멜라토닌이 건강보조식품으로 분류되어 비타민처럼 처방 없이 자유롭게 살 수 있는데요. 한국에서는 직구나 구매대행으로 인기를 끌고 있고 병원에서 처방 받아 구매하기도 합니다. 특히 50대 이후 멜라토닌 분비 감소로 수면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분들에게 효과가 뛰어나다고 해요. 하지만 멜라토닌이 너무 많아지면 우울증 증세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전문의와 상담 후에 적절하게 복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Ian Burt

 

가지 더! 숙면 tip

 

아침에 눈을 떴을 때 환한 빛을 쬐는 건 생각보다 중요해요. 햇빛이든 인공 조명이든 아침에 강렬한 빛을 쬐면 코티졸이라는 호르몬의 분비에 도움이 돼죠. 코티졸은 코티졸은 스트레스의 대항하는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역할을 하는 호르몬이에요. 일반적으로 잠에서 깨기 30분 전부터 우리 몸에서는 코티졸이 만들어지는데, 아침에 충분한 빛을 보지 못해 코티졸이 적게 분비되면 하루 종일 기운이 없고 만성 피로에 시달릴 수 있어요. 똑 같은 잠을 자더라도 잘 깨는 것이 중요한 이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