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직장인이 도전하면 좋은 이색자격증

 

직장인이 도전하면 좋은 이색자격증

 

 

매일 집, 회사, , 회사를 오가느라 지친 직장인 여러분!

올해는 게으름을 떨치고 재미있는 취미 생활이나 특기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Sn.Ho

 

 

그런데 막상 뭘 해야 하나 고민하는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놓치지 마세요.

시간이나 경쟁에 구애받지 않아서 부담이 없고,

평소에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는 이색자격증,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 들릴게요.

 

 

정리만 잘해도 전문가, 정리수납컨설턴트

2014년 한국고용정보원 신생직업으로 선정된 정리수납 전문가는 가정이나 회사 등을 찾아가 공간과 환경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공간별·용도별·사용자별로 물건을 분류해 체계적인 정리수납을 도와주는 일을 합니다. 삶이 점차 복잡해지면서 사람들이 물건이나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지 못하는 상황들이 생기게 되는데요, 넘쳐나는 물건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한 주거환경과 편리한 생활환경을 위해 현대인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분야로 주목받고 있어요.

 

정리수납전문가는 ‘정리전문가’와 ‘수납전문가’로 구분된다고 해요. 정리전문가는 공간, 물건뿐 아니라 시간과 인맥까지 정리해 주는 것이고 수납전문가는 물건에 한정해 정리정돈을 돕는 일을 합니다. 기업에서는 직원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환경을 만들고, 가정에서는 주거공간별 문제점을 진단해 정리수납기술을 터득할 수 있으니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유용한 자격증인 건 확실하죠.

 

 

ⒸElla's Kitchen Company Limited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정리수납에 관한 교육은 정리수납컨설팅 업체, 정리수납컨설팅 관련 협회, 여성인력개발센터, 문화센터 등을 통해 받을 수 있고, 한국정리수납컨설턴트협회 등 관련 협회에서 민간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한국정리수납협회 참고 : http://www.kapo100.org 

 

 

예쁘고 맛있는 칵테일을 내 손으로, 조주기능사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기술자격증인 조주기능사(Craftsman Bartender)는 주류, 음료류, 다류 등에 대한 재료 및 제조 방법의 지식을 바탕으로 칵테일을 만들고 호텔과 외식업체의 고객관리, 고객서비스, 경영관리, 케이터링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자격증으로, 전문 바텐더가 되려면 필수적으로 취득해야 할 자격증이랍니다. 최근 음주문화가 다양해지면서 ‘바텐더’는 예전과 다르게 전문 인력으로 떠오르는 유망 직업으로 자리 잡았지요. 일반 바(bar)뿐만 아니라, 호텔, 레스토랑 등 고급 외식업에서도 즐길 수 있는 칵테일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지기도 했고요.

 

 

 

Marnie Joyce

 

 

조주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조주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필기 시험과 실기 시험을 통과해야 합니다. 양주학개론, 주장관리개론, 기초영어 등의이론뿐 아니라 실무능력까지 갖춰야 하므로 최종적으로 칵테일 조주작업 실기를 통과해야 조주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요. 주류, 음료류, 다류 등에 관한 많은 지식을 가져야 함은 물론이고 고객과의 원만하고 폭넓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소양을 갖추어야 하며, 외국인을 대할 기회가 많으므로 외국어 회화능력을 갖추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자격상세정보 참고 : http://me2.do/GI146DiB                       

 

 

 

마술로 방과후 교육까지, 교육마술지도사

 

교육마술은 초등학교나 중학교, 고등학교 교과과정에서 배우는 과학, 수학의 원리를 마술적 기법으로 풀어내는 것을 말하는데요, 사람들이 집중하는 마술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과학과 수학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학생들의 창의력 계발과 발표력,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새로운 교육 방법입니다. 이러한 교육마술을 체계적으로 배워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방과 후 지도사, 복지관·지역아동센터·홈스쿨링도 할 수 있어 최근 주부 취업에 인기가 높은 직종이랍니다.

 

 

ⒸAndrés Nieto Porras

 

 

 

교육마술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한국방과후교육진흥원에서 주관 및 발급하며 교육과정 이수 검정을 통해 자격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요교육과목은 기본이론, 실전이론, 과학마술, 수학마술, 학습발달 등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방과후교육진흥원 참고 : http://www.kased.or.kr

 

 

취업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자격증이 아니지만,

다른 분야의 전문가로 거듭나기도 하고,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으니 이색자격증 취득에 도전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