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호타이어 뉴스

[금호타이어] KTS Newspaper



금호타이어 고객들을 위한 TBR 전문 뉴스레터, TBR 타이어도 역시 금호타이어입니다.


KRS50

중장거리 중대형 카고/트랙터,
대형덤프 전륜용

It Product
 

1. 고 내마모성 고무 및 카본 적용으로마일리지 향상
2. 케이싱 내구성 및 재생성 향상
3. 고속주행 안정성 및 핸들링 성능 향상
4. ICOS 신기술 이론 적용



패턴기술



타이어 성능평가 결과




KRD50
1. 케이싱 내구성 향상
2. 제동력 및 구동력 향상
3. 와이드 벨트 적용으로 균일마모 유지 및 마일리지 향상
4. ICOS 신기술 이론 적용








패턴기술


타이어 성능평가 결과




 2011 New Product

 
Special Focus


타이어 구조 및 명칭


트레드(TREAD)
노면과 접촉하는 부분으로써 제동, 구동에 필요한 마찰력을 주고 내마모성이 양호하여야 하며 외부충격에 충분히 견딜 수 있어야 하고 발열이 적어야 한다.
그루브(GROOVE) 트레드의 홀 부분으로서 조종안정성, 견인력, 제동성, 배수 등의 기능이 있다.
벨트(BELT) 스틸와이어로 구성되며 노면 충격을 감소시키는 것은 물론 트레드의 노면에 닿는 부위를 넓게 유지시켜 주행안정성을 우수하게 한다.
카카스(CARCASS) 타이어 내부의 섬유나 스틸로 구성된 코드층으로 하중을 지지하고 충격에 견디며 주행 중 굴신운동에 대한 내피로성이 강해야 한다.
숄더(SHOULDER) 트레드의 가장자리로부터 사이드 월의 윗부분으로 외관 및 방열효과가 좋아야 한다.
사이드 월(SIDE WALL) 타이어의 옆부분으로 카카스를 보호하고 굴신운동을 함으로써 승차감을 좋게한다. 타이어 규격 등 각종 문자가 이 부위에 표기되어 있다.
인너라이너(INNER LINER) 타이어 가장 안쪽에 부착되어 내부 공기누출을 방지해주는 튜브같은 역할을 한다.
비드(BEAD) 스틸와이어로 구성되며 타이어를 림에 정착시키는 역할을 하고 공기누출을 방지한다.
에이펙스(APEX) 고무로 구성되며 외부의 충격을 완화시켜 비드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체파(CHAFER) 림과 카카스의 직접 접촉을 방지하여 코드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튜브(TUBE) 튜브타입 타이어에 사용되며 공기누출을 방지한다.
후랩(FLAP) 튜브와 림 사이에 위치하는 고무층으로 림으로부터의 충격을 흡수, 튜브를 보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