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이어 쇼룸

[Specialist] 타이어프로 항공대점 정윤환 대표

타이어프로의 기본 취지에 충실했을 뿐이에요
타이어프로 항공대점 정윤환 대표

타이어프로 이태원점을 운영하던 정윤환 대표가 얼마 전 자리를 옮겨 타이어프로 항공대점으로 새 출발했다. 제법 먼 곳으로 이사를 왔음에도 불구하고 이태원에서 소식을 듣고 수색까지 찾아오는 고객들이 많단다.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정윤환 대표는 어떤 방법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궁금해 인터뷰를 요청했다.

박정선 사진 박창완 / 스튜디오 창


인터뷰 날짜를 잡으려고 전화통화를 하는 순간부터 정윤환 대표에게 호감이 갔다.혹시 방송인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로 목소리는 편안하였으며 어투는 단정하고 매끄러웠다. 타이어프로 항공대점을 찾아갔을 때 환하게 웃으며 맞이하는 정윤환 대표는 목소리로 떠올렸던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호감을 주는 외모에 편안하고 지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정 대표는 질문에 대답하며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기 시작했다.

정윤환 대표는 어렸을 때부터 자동차가 마냥 좋았다고 한다. 대부분 남자 아이들이 자동차를 좋아하긴 하지만 정 대표의 자동차에 대한 지식은 이미 고등학교 때부터 전문적인 수준이었을 정도. 하지만 대학을 졸업하고는 자동차와는 상관없는 외국계 기업에서 일을 했는데, 차를 구입하며 그 자동차 동호회에 가입한 것을 계기로 다시 한 번 자동차에 푹 빠져 지냈다. 열심히 활동하다 보니 동호회 회장직까지 맡게 되었는데, 이 때 회원들만을 위한 자동차 정비업체를 열어보자는 생각을했다. 그 동안 여러 정비소를 다녀보았지만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받은 기억이 드물기도 했고, 또 회원 수가 3만 명이 넘는 동호회다 보니 이윤을 남기지 않는 회원들만의 정비 서비스 공간이 있으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에서였다. 한 마디로 동호회의 아지트가 될 수 있는 공간을 열어보자는 것. 당시 친분이 있었던 타이어프로 청량리점의 대표가 이태원에서 타이어프로를 해보는 것이 어떻겠냐고 제안, 어차피 사업이 아니니까 어디든 괜찮겠다 싶어 이태원에 타이어프로를 열게 되었다.

이렇게 정윤환 대표는 출발부터 여느 타이어프로와는 전혀 다른 방법으로 매장을 운영하게 된 것이다. 하지만 회원들만의 아지트로 만들겠다는 애초의 좋은 취지는 금세 퇴색되어버렸다. 회원 수가 워낙 많다 보니 취지를 의심하는 사람도 있었고, 여러 모로 이전에는 듣지 못했던 구설수에 오르기 시작했다. 그래서 고민 끝에 동호회 운영자를 포기하니 순식간에 이윤을 추구하고 직원들에게 봉급을 줘야 하는 상황이 되고 말았다.

하지만 정 대표는 오히려 기회로 삼자고 생각했다. 타이어프로라는 브랜드를 등에 업은 데다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이 있었다. 특히 이태원이라는 곳이 단순히 수입차량이 아니라 오래 된 클래식 카도 많고, 정식수입이 되지 않아 국내에서 좀처럼 보기 드문 차들도 많은 특징이 있었다. 오랜 정비 노하우가 있으니 입소문이 나는 것은 금방이라고 생각했다.

“타이어프로답게 적정한 가격을 받고, 확실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기본을 지킨것이 가장 힘든 일이면서도 가장 유효했던 것 같아요. 어떤 상태의 차가 오더라도완벽하게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고쳐놓았거든요.”

제대로 정비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릴 것 같은 차량은 손님께 양해를 구하고 마음에 들 때까지 손을 보았다는 정 대표. 그러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고 한다. 함께 문제를 해결해나간다는 생각으로 차량의 정비 내용에 대해서 고객이 납득할 수 있도록 미리 충분한 대화를 나누는 것이 그의 성공비결이었다.

그 결과 대전, 천안 등 지방에서 일부러 찾아오는 고객들까지 이어졌다고. 최근 상암동으로 자리를 옮긴 정 대표는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전략을 구상하고있다. 근처 상암동 디지털 미디어 시티를 중심으로 차량을 다수 보유한 업체들과 거래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것. 쉬워 보이지만 가장 힘들다는 기본을 지켜가는 정윤환 대표이기에 그의 성공 행진은 타이어프로 항공대점에서도 계속 이어질 것 같다.


 타이어프로 항공대점은
꼼꼼한 정비와 편안한 서비스로 타이어프로 이태원점을 성공으로 이끈 정윤환 대표가 새롭게 시작하는 곳으로 최고의 서비스와 정비 품질을 보장받을수 있다.
주소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전동 203-165 문의 02-3159-9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