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호, 신나는 생활

여름휴가, 운전 부담 없는 '수도권 근교 캠핑장'으로 떠나보자!

 

바쁜 일상에 치여 아직 여름휴가를 못 다녀오셨나요? 그렇다면 수도권 근교에 위치한 캠핑장으로 떠나보세요. 도심에서 멀지 않은 곳에도 특별한 휴가를 만들 수 있는 핫 플레이스들이 많답니다. 단기간에 다녀올 수 있고, 운행 거리도 부담 없는 매력적인 수도권 캠핑장들! 오늘 금호타이어가 소개해드릴게요.

 

 

수원 광교 호수공원 가족 캠핑장

 

광교호수공원 내 위치한 '광교호수공원 가족 캠핑장'은 가족 오토캠핑장과 가족 캐러반을 이용할 수 있는 도심 속 레저공간입니다. 가족 오토캠핑장은 최대 6인까지 수용 가능하며, 예약자가 직접 텐트를 준비해 사용하는 공간입니다. 공용화장실, 식기세척장, 샤워실 등이 마련돼 있으며 1사이트 이용 시 자동차 1대를 주차할 수 있습니다. 가족 캐러반에는 TV, 전기밥솥, 에어컨, 전기온풍기, 냉장고, 식기류, 침구류가 구비돼있으며 4인까지 수용 가능합니다.

 

캠핑장 주변에는 광교호수공원, 광교산, 수원화성 문화유산 등의 볼거리가 있어요. 또한, 세계문화유산으로 유네스코에 등록된 화성과 수원양념갈비, 활쏘기 체험 등을 접할 수 있는 '수원 시티투어'도 빼놓을 수 없는 관광거리입니다.

 

 

양평 중미산 천문대

 

서울에서 40분 거리, 해발 437km의 중미산에 위치한 '중미산 천문대'는 서울 근교에서 가장 별이 많이 보이는 곳입니다. 강당, 천체 투영관, 천연계곡 및 천연 눈썰매장, 숲 생태체험장 등의 즐길 거리와 함께 가족이나 단체를 위한 숙박 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대의 굴절 망원경과 지름 6.6m의 원형 돔이 설치돼있어 3,000여개의 별을 관측할 수 있습니다.

 

 

용인 자연 휴양림

 

경기도 용인시에서 운영하는 '용인자연휴양림'은 울창한 소나무 숲과 낙엽송숲, 밤나무숲 등 자연경관을 그대로 보존한 곳입니다. 숲속 체험관 내의 8실(8평형) 및 숲속의 집 14동(12,15,20평형), 목조 체험주택 3동(한옥, 필란드, 몽골)으로 이뤄진 다양한 숙박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요. 또한 8,450㎡의 넓은 잔디광장, 다양한 스포츠 활동이 가능한 4,700㎡의 다목적운동장, 어린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모험놀이시설 3코스, 짜릿한 공중 체험을 할 수 있는 짚라인 6코스 등이 있기 때문에 자유로운 레포츠와 피크닉이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숲속을 걸으며 여유와 사색을 즐길 수 있는 4.75km의 등산로 및 산책로도 조성돼있어 자연이 선물하는 건강한 휴양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자라섬 오토캠핑장

 

 

'자라섬 오토캠핑장'은 경기도 온라인 여론조사 사이트를 통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수도권에 거주 중인 시민들이 가장 가고 싶은 경기도 공공 캠핑장' 1위를 차지한 곳입니다. 4~6인용 캐라반,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캠핑장, 취사장, 수영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오는 9월에 '제 5회 멜로디 포레스트 캠프 In 자라섬', '제 4회 보야지 투 자라섬' 등의 축제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또한 주변에는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호명호수, 이화원 등의 관광지도 위치해있어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접근성이 좋고, 주변에 관광지와 볼거리가 많아 짧은 휴가에 제격인 수도권 근교 캠핌장들! 이번 주말에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캠핑을 떠나보는 게 어떨까요? 물론, 멀지 않은 거리를 운전하는 것일지라도 안전을 위해 타이어, 배터리, 브레이크 패드 등의 자동차 점검은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