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이어 쇼룸

겨울용 타이어 준비하셨나요? 안전한 겨울을 위한 선택! 윈터크래프트 WP72, WS71

 

 

입동이 지났습니다겨울이 오기 전 우리는 월동준비를 하게 됩니다보온을 위한 아이템이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건강식품을 준비하기도 하죠자동차 역시 안전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서는 월동준비가 필요합니다그 중에서도 겨울철 안전 운전을 위해 겨울용 타이어는 빼놓을 수 없는 용품입니다금호타이어는 더욱 보강된 스펙으로 새로운 겨울용 타이어를 출시했는데요여러분의 겨울 드라이브를 책임 질 윈터크래프트의 새로운 제품들을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겨울용 타이어, 왜 필요할까?



겨울을 앞두고 차량 점검은 필수입니다. 기본적으로 오일류와 배터리의 성능을 점검해야 하고, 겨울용 타이어도 준비해야 합니다. 겨울용 타이어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영상 7도 이하의 온도에서 일반 타이어의 경우 성능이 저하되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겨울철 노면 상태는 눈이나 빙판, 슬러시, 블랙아이스 등 여러가지 위험 요소들이 있습니다. 겨울용 타이어의 경우 낮은 기온에서도 수축하지 않는 컴파운드 기술과 특수한 설계를 통해 다양한 노면 상태에 대응하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겨울용 타이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겨울용 타이어를 이용할 경우 일반 타이어의 제동거리 절반 정도로 차를 멈출 수 있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도 안전을 지킬 수 있습니다.


 

 

더 강해진 윈터크래프트 WP72, WS71!

 

금호타이어에서 새롭게 출시한 겨울용 타이어 '윈터크래프트 WP72'와 '윈터크래프트 WS71'은 각각 고급 세단과 SUV에 맞는 안전 성능과 디자인을 강화한 제품입니다.

 

 

 


윈터크래프트 WP72는 국산 알파인 타입 겨울용 타이어 중 가장 우수하다고 평가 받고 있는 '윈터크래프트 KW27'의 후속 제품입니다. 윈터크래프트 WP72는 고급세단을 위한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로 저소음, 컴포트 성능을 향상시켜 승차감은 물론 주행안정성이 우수합니다. 특히 눈이 살짝 녹은 슬러시 노면에 대한 성능을 강화했습니다. 지그재그 형태의 교차 그루브를 적용해 눈길 노면에서의 제동 성능 또한 한층 높아졌습니다.


 

 

 

윈터크래프트 WS71은 '아이젠 RV KC15'의 후속제품으로 SUV 전용 제품입니다. SUV에 특화된 신규 비드 기술을 적용해 내구성을 높이고, 비대칭 패턴을 통해 눈길이나 빙판길에서의 제동력을 높였습니다.


 

금호타이어의 윈터크래프트는 다르다!

 

안전한 겨울을 위한 윈터크래프트의 기술

금호타이어의 새로운 윈터크래프트 시리즈인 WP72와 WS71은 저온특성 고무를 사용해 윈터 성능을 극대화했습니다. 일반 타이어의 경우 기온이 영상 7도 이하로 내려가면 성능이 저하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기온이 낮아지면 눈이 내리지 않아도 겨울용 타이어를 장착할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고성능 레진 적용으로 눈길이나 빙판길은 물론 슬러시 노면 등 모든 노면에서의 제동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숄더부 3D 사이프 적용으로 블록 강성을 강화해 핸들링과 제동 성능도 높였습니다.


 

 

 

아름다움과 기능을 살린 디자인

새로운 윈터크래프트 시리즈는 마모관리에도 특히 신경을 썼습니다. 일반 타이어의 경우 트레드 홈 깊이의 1.6mm를 마모한계선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겨울용 타이어는 4mm부터 윈터기능이 저하됩니다. 이번 신제품의 경우 모래시계 모티브의 안전마모 인디케이터 사용으로 보다 쉽게 마모 진행에 따른 잔여 윈터 성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모레시계에 있는 4개의 점들이 타이어 마모 상태에 따라 사라지게 되고 4개의 점들이 모두 사라지면 교체할 시기가 되었음을 알려줍니다.

  


 

 

 

 

금호타이어의 겨울용 타이어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윈터크래프트 KW27은 국산 알파인 계열 타이어 가운데 뛰어난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는데요.알파인 타입의 타이어는 겨울철에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노면 상태에 대응할 수 있게 만들어진 겨울용 타이어입니다. 국내에서 판매중인 대부분의 겨울용 타이어는 알파인 타입의 타이어로, 금호타이어의 윈터크래프트 KW27은 빙판길, 눈길에서의 주행성능, 제동 및 코너링 성능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금호타이어의 겨울용 타이어인 윈터크래프트 신제품 WP72와 WS71은 어떤 제품보다 국내의 겨울 노면 환경을 잘 이해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일교차가 큰 날씨 탓에 눈이 녹았다 얼었다를 반복하며 슬러시 노면이나 블랙아이스를 생성하게 되는데, 최적의 컴파운드 기술과 패턴 설계를 통해 겨울철 어떠한 노면 상태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고급세단 부터 중대형 세단과 SUV까지 다양한 차종에 장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기 때문에 윈터크래프트를 선택하는 분들이라면 올 겨울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하는데 후회 없는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