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킷 위의 절대 강자!
하이그립 타이어, 엑스타 V720
0.1초의 차이가 승부를 결정짓는 험난한 레이싱의 세계!
레이싱은 일각을 다투는 시간 싸움인 만큼 섬세한 기술력이 접목된 스포츠입니다.
그중에서도 타이어는 랩타임 단축을 통해 승부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포뮬러 테크놀로지의 집약체랍니다.
ⓒIDRT
오늘 소개해 드릴 금호타이어의 야심작, 엑스타 V720은
레이싱을 위해 태어난 서킷용 고성능 타이어예요.
의미심장한 트레드 패턴이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과연 그 속에 어떤 성능이 잠재되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유니크한 트레드 패턴과 사이드월!
간결하면서도 아름다운 엑스타 V720의 트레드 패턴은
마른 서킷 위에서 최상의 접지력을 자랑하는 슬릭 타이어의 강점을 유지하는 동시에,
핸들링, 배수, 제동력 등의 기타 성능을 최대한 지켜낼 수 있도록 고안된
금호타이어만의 유니크한 패턴이에요.
안쪽과 바깥쪽의 패턴을 다르게 디자인해 멀티 퍼포먼스를 구현한 점이 눈에 띄는데요,
견고한 리브 타입의 블록 설계로 고속 직진 주행 성능을 강화시켰고,
아웃사이드에 넓은 블록을 배치해 주행 안정성 및 마른 노면의 핸들링 성능을 보완했습니다.
그리고 인사이드의 교차형 배수 홈과 중앙의 직선 배수 홈을 통해
젖은 노면에서의 배수 성능과 제동력을 극대화시켰답니다.
사이드월에는 엑스타 PS91과 마찬가지로, 서킷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레이싱 깃발 형상을 새겨 넣어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아름다움을 더했어요.
(엑스타 PS91 자세히 보기! http://blog.kumhotire.co.kr/332)
최상의 그립감! 찰진 접지력!
ⓒValentini.antoine
엑스타 V720은 겉모습뿐 아니라 그 속까지 철저히 서킷용 타이어랍니다.
레이싱에 최적화된 초고성능 컴파운드와 분자 크기가
매우 작은 초고밀도형 카본블랙으로 구성되어,
서킷 주행 시 최상의 그립 성능을 발휘합니다.
게다가 하이그립 합성 수지를 컴파운드와 결합시킨 기술력으로,
달리는 도중 타이어 온도가 올라가면 컴파운드 속 합성 수지가 녹아
타이어의 접지 성능을 극대화시킵니다.
덕분에 그야말로 쫀득한! 찰진! 접지력을 선보이는 것이지요.
고강도 카카스! 슈퍼하드 에이펙스!
카카스(Carcass)는 섬유나 강철로 구성된 타이어 내부 층으로,
타이어가 하중을 지탱하고 충격을 견딜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엑스타 V720의 경우에는 보다 강도가 센 카카스를 사용해 내구력과 핸들링 성능을 향상시켰어요.
또한 레이싱 연구를 통해 개발된 슈퍼하드 에이펙스(Apex)를 적용하고,
타이어의 외측부 보강 설계로 에이펙스의 변형을 방지해 주행 안정성과 함께
마른 노면에서의 핸들링 성능을 끌어올렸답니다.
‘엑스타 슈퍼챌린지’는 국내 최고의 자동차 경주 대회를 주최하는 슈퍼레이스가
모터 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개막하는 레이싱 대회입니다.
한국자동차경주협회(KARA)에서 공인한 대회로,
KIC, 인제, 태백 서킷에서 타임트라이얼 경기와 GT 경기로 운영됩니다.
규정타이어가 오늘 소개해 드린 엑스타 V720와 PS91인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엑스타 슈퍼챌린지 상세 안내 http://superrace.superchallenge.co.kr)
올해 10월까지 펼쳐질 국내 대표적인 레이싱 대회
‘CJ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슈퍼 6000클래스’,
‘GT클래스’, ‘엑스타 V720클래스’, ‘슈퍼 1600클래스’로 구성되면서,
레이싱을 위해 태어난 서킷용 타이어 엑스타 V720 역시 관심을 받고 있어요.
더불어 김진표, 이데 유지 선수 등 탄탄한 라인업으로 주목 받고 있는
엑스타 레이싱팀 또한 대회의 최상위 클래스인 ‘슈퍼 6000클래스’에 출전했답니다.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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